당진시, 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 운영 단체 모집
당진시, 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 운영 단체 모집
- 10월4일~6일까지 접수, 내년부터 청소년 보호와 지도 활동 -
 

당진시가 청소년 선도·보호와 각종 유해환경 정화를 위해 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을 운영할 단체를 모집한다.
 
시는 2018년도까지 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을 운영해왔으나 2019년부터 감시단 운영을 희망하는 단체가 없어 시청 청소년팀 소속 직원들과 관련 민간단체가 감시단을 대신해 유해환경 지도 및 단속활동을 수행해왔다.
 
그러나 장기화되는 코로나19로 인해 음성적으로 발생하는 청소년 범죄와 일탈행위가 날로 증가하며 신변종업소가 늘어나고 있는데다가 한정된 직원으로 체계적인 청소년 보호 활동을 추진하는 데 한계가 있다고 판단해 시는 내년부터 감시단 운영을 다시 시작하기로 결정했다.
 
신청 가능한 단체는 지역 내에서 최근 1년 이상 청소년 유해환경 개선과 관련된 활동 실적이 있어야 하며, 운영에 필요한 직원 및 사무실을 갖추고 있어야 한다.
 
신청서 접수기간은 다음달 4일부터 6일까지로 당진시청 홈페이지 모집공고에 게시된 신청서를 작성해 구비서류와 함께 방문 또는 우편제출하면 되며, 시는 지정심사위원회를 구성해 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 운영 단체를 선정할 예정이다.
 
선정된 단체는 내년 3월부터 12월까지 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으로서 유해업소 계도 및 점검, 청소년보호법 위반행위 감시, 청소년 건전 생활 지도 등의 활동을 수행하게 된다.
 
단체 모집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당진시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시청 평생학습과 청소년팀(☎041-350-3757)으로 문의하면 된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