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민선7기 마무리 직원 만남의 날 개최
당진시, 민선7기 마무리 직원 만남의 날 개최
- 김홍장 시장, 1,500여 공직자 노고에 감사…
변화와 혁신 중요성 강조 -
김홍장 시장은 3일 시청 당진홀에서 600여 명의 공직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민선7기 마무리 직원 만남의 날을 가졌다.
 
김 시장은 “민선7기가 시작한 지 엊그제 같은데 4년이라는 시간이 흘러 오늘이 마지막 월례회의 자리라고 생각하니 만감이 교차한다”며 무엇보다도 열정적으로 일해 준 공직자들과 시정을 함께 할 수 있어 행복했다고 전했다.
 
이어 당진시가 추진해 온 지속가능발전 이행목표 설정과 실행, 주민자치, 친환경 에너지 전환 등 지역정부가 하기에 결코 쉽지 않은 혁신적인 정책들을 국내에서 가장 먼저 선도적으로 추진해 준 공직자들에게 감사를 표했다.
 
또한 5조 원이 넘는 정부예산 확보와 89개 기업에 5조1000억 원 규모의 투자유치, 3년 연속 도시재생 뉴딜사업 및 어촌뉴딜 300사업 선정, 화력발전 온배수를 활용한 첨단 양식장 조성, 무상교복‧무상급식‧무상교통 실현과 함께 화력발전 지역자원시설 세율 인상 등 다양한 분야에서 커다란 결실이 있었다고 말했다.
 
이 밖에도 김 시장은 물질적 풍요로움과 성장 이면의 사회 양극화와 환경오염 등 우리가 풀어나가야 할 현안들을 언급하며, 디지털시대로의 전환 속에 4차산업혁명과 복잡하고 다양해진 행정수요를 충족하기 위해서는 민선8기 새로운 시장과 함께 경쟁력을 갖추고 위기를 기회로 만들어 한 단계 더 도약해 줄 것을 당부했다.
 
마지막으로 “지난 8년간 공직자 여러분이 보여주신 열정과 노고만큼 채워드리지 못해 아쉬움과 미안함을 갖고 떠나는 무거운 마음을 넓은 아량으로 헤아려달라”며 “이제 시민의 한 사람으로 당진의 더 나은 미래와 지속가능한 발전을 응원하겠다”고 덧붙였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