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성환 당진시장, 아르바이트 대학생들과 간담회 가져
오성환 당진시장, 아르바이트 대학생들과 간담회 가져
- 민선8기, 청년들 목소리에 귀 기울이다! -
 

오성환 당진시장은 시청 각 부서에 배치돼 근무 중인 하계 대학생 아르바이트 참여자를 대상으로 소감을 공유하고, 민선 8기 당진시에 기대하는 청년들의 목소리를 청취하고자 25일 오후 시청 상록수홀에서 간담회를 실시했다.
 
이날 간담회는 오는 29일까지 아르바이트에 참여하는 대학생 30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에서 추진 중인 대학생 지원 사업 안내에 이어 학생들의 소감 발표와 오성환 당진시장과 자유롭게 대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대학생들을 시정에 참여하게 함으로써 다양한 행정 경험으로 지역사회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미래 설계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된 이번 아르바이트는, 평소에는 알기 어려웠던 공무원의 다양한 업무 분야를 이해하고 적성 파악을 통해 진로를 결정하는 데에 큰 도움이 되었다고 학생들은 소감을 밝혔다.
 
또한 민선 8기 요청 사항으로 당진시민들이 다양한 문화예술 활동을 즐길 수 있는 공간과 교통인프라 확충, 깨끗한 산책로와 휴식 공간 조성과 함께 양질의 일자리 창출 등으로 청년들이 꿈을 펼칠 수 있는 당진시를 만들어 줄 것을 희망했다.

오성환 당진시장은 “이번 간담회에서 학생들이 다양한 의견을 제안해 주셔서 감사하다”며 “민선8기 당진시정의 중요한 의제로 적극적으로 추진하겠으며, 대학생 여러분들이 지역사회에서 큰 역할을 하는 인재로 성장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