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마을 걷기 동아리 모집
당진시, 마을 걷기 동아리 모집
걷기 인구 늘리기 프로젝트 돌입
 

당진시보건소가 코로나19 안정화로 일상 회복이 시작되면서 외부활동이 늘어남에 따라 걷기 운동 확산을 위해 오는 19일까지‘2023년 마을 걷기 동아리’를 모집한다.
 
마을 걷기 동아리는 가족, 친구, 이웃과 함께 일상생활 속 걷기 활동을 실천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건강관리에 관심을 높이기 위한 걷기 사업이다.
 
참여 신청은 2명 이상의 시민이 걷기동아리를 구성해 하단의 QR코드를 이용해 온라인 접수 또는 당진시보건소 건강증진팀(☎041-360-6051~7)이나 가까운 보건지소·보건진료소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동아리에 참여한 구성원들은 적극적인 소통 및 프로그램 활성화를 위해 사회관계망서비스‘당진사랑 마을걷기 동아리’에 가입해 주기적인 동아리 활동 인증사진 게시 및 정기적인 모임 개최 등 활동을 진행하면 된다.
 
이인숙 보건소장은 “걷기 생활화를 위해 모바일 걷기 앱 ‘걷쥬’를 활용해 상시 모니터링 및 다양한 챌린지도 운영하고 있다”며 “주민주도형 마을걷기 동아리 사업을 통해 스스로 건강을 관리하는 습관 형성을 통해 비만율은 낮추고 걷기 실천율은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당진시 보건소는 올해부터 코로나19로 인해 중단됐단 건강증진 사업에 활력을 불어넣고 걷기 실천 인구 늘리기 프로젝트의 원활한 수행을 위해 오는 6월 10일 오전 9시 30분 ‘당진아! 걷자’발대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