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사업 제안서 작성은 이렇게!

복지사업 제안서 작성은 이렇게!
- 당진시복지재단, 사회복지 프로그램 제안서 작성 교육실시 -


 

 

 

당진시복지재단은 지난 20일과 27일 양일 간 당진시종합복지타운 자원봉사센터 사무실에서 ‘사회복지 프로그램 제안서 작성과 평가’를 주제로 사회복지종사자 직무역량 강화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에는 당진지역 내 18개 사회복지시설 종사자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안서 작성 논의(토의) ▲표준 심사기준 확인 ▲제안서 작성하기의 실제 ▲제안서 작성실습 ▲프로그램 평가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대부분의 사회복지사업의 재정확보는 사업제안서(Proposal)에 의한 재정지원방식이 보편화 돼 있기 때문에 이번 교육을 통해 관련 시설 종사자들의 프로그램 기획력과 전문성 향상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강사로 나섰던 호서대학교 사회복지학과 이용재 교수는 “제안서 작성은 개발하고자 하는 프로그램을 포장하는 기술과 같은 것으로, 프로그램에 이름을 붙이고 상표를 만들며 보기 좋게 포장하는 일련의 활동”이라면서 “제안서의 각 요소들을 어떻게 포장하는 것이 올바르고 프로그램의 가치를 잘 드러내게 할 것인가에 중점을 두고 함께 고민해 보는 유익한 시간이 됐다”고 말했다.


한편 당진시복지재단은 이번 교육을 계기로 향후 재단의 각종 공모사업뿐만 아니라 공동모금회, 삼성복지재단 등 타 재단의 공모사업에 지역 내 사회복지시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하고 있다.

 

 

 

 

2019. 10. 조회수 : 178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