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합덕여고 재학생 대상 성교육 실시

당진시, 합덕여고 재학생 대상 성교육 실시
- 구성애 성교육 강사 초청, 성상담도 진행 -


 

 

당진시 보건소가 올해 ‘걸스Day 헬스Day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합덕여고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성교육 및 성상담을 지난 3일 푸른 아우성 대표 구성애 씨를 강사로 초청해 진행했다.


이번 성교육 및 성상담은 평소 여고생들이 평소 가장 받고 싶은 교육으로 성 관련 교육을 꼽고 관련 교육을 요청해 보건소가 여고생들의 고민과 궁금증을 해결해 주기 위해 마련됐다.


구성애 강사는 이번 교육에서 성교육 전문 강사답게 낙태, 출산고통, 질외사정과 같이 평소 누군가에게 터놓고 이야기할 수 없었던 성과 관련된 민감한 질문을 쏟아내는 여고생들에게 솔직하고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 호응을 얻었다.


한편 올해 보건소와 함께 ‘걸스DAy 헬스Day’ 프로그램에 함께 참여했던 합덕여고 학생들은 자율적으로 흡연예방과 음주이야기, 여고생에게 알맞은 영양식이 학습, 요가활동 등 여고생 맞춤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건강의 중요성을 배워 왔다.


또한 걸스Day 헬스DAy를 통해 간호천사 건강지킴이가 된 학생들은 합덕여중을 포함한 학생 300여 명을 대상으로 아침밥의 필요성을 알리기 위해 아침밥 먹기 캠페인을 진행하기도 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여고생들의 눈높이에 맞춘 이번 성 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평소 궁금했던 부분을 툭 터놓고 이야기할 수 있었다”면서 “앞으로도 걸스Day 헬스DAy를 통해 학생들이 건강과 관련된 다양한 분야에서 많은 지식을 습득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2019. 10. 조회수 : 97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