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추품종, 직접보고 선택하세요!
고추품종, 직접보고 선택하세요!
- 당진농기센터, 26일 고추 평가회 가져 -

 
당진시농업기술센터는 지난 26일 고추재배 농업인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송산면과 고대면에 위치한 고추품종비교시범사업장에서 고추시범사업 현장평가회를 개최했다.

이번 현장 평가회에서는 농업인들이 주로 재배하는 품종인 ‘빅스타’와 ‘PR당첨’ 등을 포함한 10개 고추품종이 전시됐다.

이날 평가회에서는 전시 품종 중 ‘칼라짱’ 품종이 현재 고추재배에 큰 문제가 되고 있는 토마토반점위조바이러스에 대한 저항성이 높은 것으로 나타나 큰 관심을 끌었다.

또한 이날 진행된 직파육묘 현장 답사에서는 직파 육묘가 프러그 육묘 방식보다 초기 활착이 빨라 초기생산량이 많은 것으로 평가됐다.

이밖에도 기술향상을 위한 실천사항으로 ▲노동력 분산을 위한 벼농사 농번기 피하기 ▲고추 조기착과를 위한 터널재배 확대 ▲기후 변화에 대응해 노지에도 관비시설 설비하기 ▲최근 발생하고 있는 바이러스병 예방을 위한 철저한 병해충 방제 등이 논의됐다.

센터 담당자는 “품평회를 통해 참여 농가의 다양한 의견을 들을 수 있었다”며 “고추 재배 시 발생한 문제점과 애로사항을 종합해 내년에는 해당 문제점을 개선하는 방안을 마련하는데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품평회에 참여한 농가들은 청양 고추구기자 축제 현장도 방문해 고추 유통현황과 고추재배 정보를 교환하고 6차산업 활성화 방안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