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은 지금 청년 창업의 시대!!!(5)
일명 '깐새우장'으로 이름을 알린
고재형 대표님 인터뷰


- 청년 CEO 100 양성과정을 통한 아이디어 검증과 창업 생태계의 첫 만남
- 아이디어 검증을 통해, 창업아이템 변경으로 재도약을 꿈꾸다.

안녕하세요? 당진시 소셜미디어 서포터즈 '잭왕' 입니다.
청년 창업 관련 기획기사를 연재하던 중, 우연히 다시 만난 '고재형' 대표님!!!
처음 알게 되었을 때와 현재 운영 중인 사업 아이템이 달라져 의아했었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청년 CEO 100 양성과정을 통해 자신의 아이템을 검증받고, 새로운 아이템과 종목으로 재도약을 하고 있으며, '깐새우장'으로 이름을 알리고 있는 당진의 당장푸드 탐방기와 '고재형' 대표님의 인터뷰를 진행했습니다.

 

Q1.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26살 고재형 입니다. 초등학생 시절 당진으로 오게 되어 기지초,당진중,송악고를 졸업했고 성인이 된 해에 군대 입대해 복무 후 제대하여 당진으로 내려와 개인사업을 시작하게 됐습니다. 아직 많이 더디지만, 성실하고 부지런하게 항상 최선을 다하면 무엇이든 할 수 있다는 가치관을 가지고 생활하고 있습니다.

 

Q2. 청년 CEO-100 수료 이후, 재창업을 하셨는데, 어떠한 사연이 있었는지와 교육 이후 아이템 검증에 도움이 되셨는지?

처음에는 [운동 모아]라는 체육시설 정보 소개를 기반으로 한 앱 서비스로 청년 CEO-100 3기 과정을 수료했습니다. 출시와 동시에 비슷한 목적을 가진 대기업에서의 동일한 서비스가 시행되었고,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서비스 운영이 어려웠으며 자금이 턱 없이 부족한 상황에서 아쉽게도 서비스 종료하게 됐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CEO-100 교육을 통해서 초기 창업자라면 굉장히 도움이 많이 될법한 교육들이 많았고 안목도 넓힐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재창업을 하면서 기존에 받았던 교육들이 도움이 많이 된 것 같습니다.

 
 
 

Q3. 현재 창업 아이템은 무엇이고, 어떻게 시작하셨는지?

현재 저희는 '절임식품'을 제조하고 있습니다. 전반적인 브랜드화 진행에 자신이 있었고 당진에서의 새로운 시장 개발과 소비자들이 만족하고 원하는 상품이 무엇인지를 캐치하는 데에 자신감을 가지고 시작하게 됐습니다. 또한, 창업 멤버로서, 공동대표를 맡고 있는 '한상순' 대표와 함께 하고 있습니다. 한 대표의 경우, 횟집에서 7년 정도의 주방 경력이 있어 창업아이템과 밀접한 연관이 있었습니다.

 

Q4. 당진시 청년창업 관련 강점은 무엇이고, 약점은 어떤 것이라고 생각하시는지?

(개인적인 의견이지만,) 당진시는 공장 위주의 일자리가 많아서 타 지역에 비해 급여가 높은 편입니다. 때문에 창업하는 청년들이 많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틈새시장을 공략하여 틀에 박히지 않은 우리 청년들에게 좋은 기회와 교육 그리고, 제도로서 뒷받침이 된다면 아직 당진에서 청년들이 창업할 수 있는 괜찮은 아이템들이 많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말씀드린 것처럼 당진에서 청년창업에 대한 지원이 많이 부족합니다. 청년들을 위한 많은 교육과 지원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많은 청년들이 다양한 방면으로 창업을 시작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Q5. 마지막으로 당진시민들께 한 말씀 부탁드린다면?

저희는 처음 당진지역을 시작으로 하여 현재는 전국 각지에서 찾아주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당진시민분들이 찾아주시면서 쌓아주신 조언, 후기, 주변 소개 등등으로 저희가 성장할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당장 푸드는 항상 최선을 다하여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할 것이고 당진지역을 대상으로 아낌없는 이벤트와 정성으로 보답하겠습니다.
최근 당진지역에 코로나19확진자 발생으로 당진 분위기가 많이 위축된 상황인데, 시민분들 모두 힘내세요!
감사합니다!

*당장 푸드는 아래의 주소에서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URL : https://smartstore.naver.com/food-dangjang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