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워진 당진 청년센터를 소개합니다
드디어
개관했습니다!


8.18일 드디어 공사 중이었던 당진 청년 타운이 개관했습니다!
얼마 전까지만 해도 청년센터였지만 새롭게 개관하면서 청년 타운으로 업그레이드되었습니다.

https://www.dangjin.go.kr/narae.do
당진청년타운 나래
충청남도 당진시 당진중앙1로 59

 
 

옛 군청 자리는 이제 완전히 없어지고 당진 청년 타운 나래로 거듭난 이곳은 청년들의 취업과 창업을 돕고
메이커스페이스, 컨퍼런스 홀, 스튜디오 등 다채로워진 공간으로 청년들을 맞고 있습니다.

청년 타운 1층과 R2
로비, 컨퍼런스 홀

 

코로나 때문에 명단을 적고 열을 체크하여 들어갑니다.
지금은 거리두기 2.5 단계 실행으로 아쉽게도 나래홀은 닫혀 있어서 멀리서 보고 왔습니다.

 
 

나래홀과 스터디룸
 
 

컨퍼런스 홀

2,3,4층
취창업 지원센터, 나래오피스 공간

 
 

이곳은 취창업 지원센터로서, 특히 창업한 청년들을 위해 27개의 입주공간을 갖추고 있습니다. 흔히 말하는 공유 오피스라고 보면 됩니다.
창업자들이 오피스 렌탈에 특히 지출이 심한데 청년 기업가들이 임대료에 큰 지출을 하지 않아도 운영을 하도록 만들었습니다.

나래 오피스는 3,4층으로 이루어져 27개의 룸으로 되어 있고 최대 7인이 업무를 볼 수 있는 공간을 갖추었습니다.
그리고 입주 청년창업가들을 위해 다음과 같은 많은 지원도 해주고 있습니다. 정말 청년창업가들을 위한 최고의 공간이라고 말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자세한 사항은 청년 타운 나래 홈페이지를 참고해 주세요.

R3층
스튜디오

이곳은 제가 당진 청년 타운에서 제일 기대했던 공간인데요, 바로 스튜디오입니다!
이 공간부터 매니저분이 친절하게 나와서 자세하게 설명을 해주셔서 공간 투어를 잘 할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팟캐스트를 진행할 수 있는 스튜디오에서부터 촬영실과 편집실까지 있습니다.

촬영실

 
 
 

마치 아나운서가 된 것처럼 촬영을 해 볼 수 있습니다. 뒤에 크로마키도 있어서 사람만 본떠서 배경을 입힐 수도 있고
화면에 대본을 띄워 편하게 촬영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장비도 최고급으로 갖추어져 있어서 정말 크리에이터 분들이 와서 활동하기 최적의 공간이었습니다.

 
 

물론 이렇게 뒤에서 음량도 조절하고 상황도 볼 수 있는 상황실이 있습니다.

편집실

 
 
 
 

편집질에는 파이널 컷이 설치되어 있어 영상 편집도 이곳에서 할 수 있다고 합니다. 모든 컴퓨터는 mac으로, 편집에 가장 좋은 컴퓨터라고도 하죠. 영상 편집에 최적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스튜디오는 사용하시기 전에 홈페이지 통해서 예약하시면 사용 가능합니다!

1인 촬영실

 
 
 

아까는 많은 사람들이 와서 촬영할 수 있는 곳이었다면 이곳은 개인 유튜브 방송이나 1인 방송을 할 수 있는 촬영실입니다. 오디오부터 영상까지 딸 수 있는 곳입니다. 뒤에 크로마키도 고급으로 사용하여 영상을 잘 딸 수 있다고 하셨습니다. 조명도 사용해서 좀 더 심도 있는 영상도 촬영 가능합니다!

녹음실

이곳은 녹음실로 팟캐스트나 라디오를 녹음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이곳에서 녹음을 하여 라디오로 내보내거나 인터넷 라디오(팟캐스트)로 내보낼 수 있는데요, 목소리가 좀 더 또렷하게 전달될 수 있도록 마이크 장비도 갖추어져 있었습니다. 이러한 장비들을 갖추어져 있는 곳을 직접 예약하려면 사용료가 엄청나겠지만 이곳 당진 청년 타운의 모든 공간의 사용료는 무료라고 합니다!(당진 청년에 한함)

R4층
메이커스페이스

오늘 소개해 드릴 마지막 공간은 메이커 스페이스입니다.

 
 
 

메이커 스페이스에 들어가니 3D프린터로 만든 작품들이 전시되어 있었습니다. 다양한 물건들을 만들 수 있네요!
 
 
 

지금 현재 9월 한 달 동안 활발하게 3D프린터 장비 기본 교육이 있다고 하니 얼른 신청해보세요! 원데이클래스와 함께 자격증 시험도 함께 교육한다고 합니다. 3D프린터를 접할 기회가 많이 없는데 이번 기회를 통해 배워보면 좋은 경험이 될 것 같습니다.
 
 
 
 

3D프린터로 만든 작품들
 
 
 
 
 

컴퓨터 자동 자수기
컴퓨터 자동 자수기는 안에 USB를 넣고 입력만 해주면 그 모양대로 알아서 모양을 만든다고 합니다.
이런 기계가 있는 줄도 몰랐는데 청년 타운에 와서 알게 되었습니다. 자수기도 교육을 한 번 받으면 그다음부터는 자유로 예약하고 사용해도 된다고 하셨습니다! 정말 신기하죠?!

 
 
 
 

멀티커팅룸
이 공간은 멀티커팅룸입니다. 이 기계도 교육을 한 번 받고 사용해야 합니다. 안에 시트지를 넣으면 간판이나 안내판 등에 쓰이는 문구를 만들 수도 있고, 나무를 넣으면 조형물을 만들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것이 바로 3D프린터입니다. 이렇게 강아지 밥그릇부터 본인이 구현하고 싶은 물건들을 만들어낼 수 있다고 합니다.
9월에 진행하는 교육이 3D프린터와 진공성형이 기초 장비 안전교육인데요, 꼭 이 교육을 이수해야지 장비 이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용하실 분들은 미리 교육을 이수하시면 좋겠습니다.

이렇게 당진 청년 타운 나래를 살펴보았습니다. 전보다 더 다채롭고 청년들에게 도움이 되는 공간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취창업 뿐만 아니라 청년들이 활동하고 꿈을 펼치기에 알맞은 곳으로 거듭난 당진 청년 타운 나래입니다.
지금은 취업코칭과 면접 강의 등에 관한 취업강의 신청을 받고 있다고 하니 이것도 신청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앞으로 청년들을 위한, 청년들에 의한 공간이 되길 바라면서 글 마치겠습니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