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노인일자리 참여자 활동교육 현장을 소개합니다"

 

2020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참여자 1차 활동교육에 다녀왔습니다!

지난 1월 10일 당진시 노인복지관 2층 대강당에서 노인일자리 참여자 활동교육이 있었습니다.

안내데스크에서 명단확인을 한후 설문지를 받아서 입장하면 됩니다!

노인일자리에 관심이 이렇게 많은줄 몰랐는데요, 정말 많은 어르신들께서 참석해주셨습니다.

당진시 노인복지관 박정훈 관장님께서 이번 교육을 통해 일상생활에서도 안전에 만전을 기하고, 앞으로 1년 동안 안전하게 활동하시기를 바란다며 말씀을 전하셨습니다.

본격적인 활동교육이 시작되면서 첫번째로 충남도로교통공단에서 교통안전교육을 진행하였습니다.

이형규 교수님께서 강의를 해주셨는데요~ 어르신들 눈높이에 맞춰 일상생활에서 정말 필요하고 기본적인 안전교육들을 이해하기 쉽게 이야기해주셨습니다.

교수님께서는 몇가지 중요사항을 강조하시면서 사고사례등을 이야기해주셨습니다.

정말 위험한 무단횡단을 절대 하지 않기로 약속하고, 밤이나 새벽에 활동시 밝은 옷을 입고 , 횡단보도 건널시의 신호등준수하기, 교통사고 발생 시 상황처리 등 실생활에 꼭 필요한것들을 자세히 알려주셨습니다.

두 번째 시간으로 화재예방 교육을 진행하였습니다.

당진소방서에서 김수연 강사님이 강의해주셨는데요, 소화기사용법과 불이났을때의 요령 등 기본적이고 꼭 필요한것들로 자세히 여러번 강조하면서 이야기해주셨습니다.

세번째로 직무교육을 진행하였습니다. 오늘 행사담당이신 노일일자리사업 노노케어 담당 김기자선생님께서 강의해주셨습니다.

노일일자리소개와 참여의미 및 참여효과 , 연간 계획과 부정수급등에 대해 자세히 교육해주셨습니다.

 

마지막으로 단체사진을 찍고 활동교육 만족도 조사를 한후 오늘 행사를 마쳤습니다.

당진시 노인복지관은 어르신 중심의 체계적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지역사회 네트워크를 통한 복지인프라구축과 사회 참여활성화를 통한 사회적기여를 확대하며 , 종사자 전문성 향상및 건강한 조직문화 구축에 힘씁니다.

노노케어, 학교급식자원봉사, 도서관등 공공시설봉사를 하는 공익활동과, 학대노인 예방'지원, 노인이용시설 안전관리등 재능나눔활동으로 지역사회에 공헌하는 사회활동들도 있습니다.

당진시 어른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진심으로 응원하고 바라봅니다.

당진시 노인복지관 이용 문의 : 041-360-3100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