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생활문화센터 동아리 모여라!

"당진생활문화센터에서는 동아리들에게 장소를 무료로 제공!"

 

관심분야가 비슷한 사람들이 모여 정보공유와 관심분야를 즐기는 모임이 동아리인데요, 동아리 모임의 가장 큰 문제 중 하나가 장소가 아닐까 싶네요. 그런데 당진생활문화센터에서는 동아리들에게 장소를 무료로 제공을 해준다고합니다 !!! 상시모집중입니다~

당진생활문화센터는 남산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당진문화원과 같은 건물을 쓰고 있으며 당진생활문화센터 사무실은 2층에 있습니다.

여기서 궁금한 점이 떠오르시죠??

과연 내 모임도 동아리에 포함될까? 자격요건이 까다로운거 아니야? 답변을 바로 드리자면 5명이상의 모임이면 되며 지금 바로 만드셔도 괜찮습니다. 악기, 공예, 미술. 학습, 놀이 등 어떤 분야의 동아리도 상관없습니다. 동아리원들이 모이셨다면 바로 찾아가시면 됩니다

이제 공간을 살펴볼까요?

여기는 미술실입니다. 수도가 같이 있어 물이 필요한 미술을 하기에 편해보입니다.

여기는 2층 북카페 옆에 위치한 학습동아리에 적합한 동아리실입니다.

여기는 공예실입니다. 공예에 따라 책상 배치는 자유롭게 변경이 가능합니다.

여기는 무용실인데 제가 간 날에 이미 동아리분들이 사용하고 계셔서 사진은 찍지 못 했지만 안에 벽면거울과 바닥이 잘 되어있습니다.

이 곳은 공연장인데 여기도 공간대여가 가능하답니다. 이외에도 다목적회의실과 방음실도 있답니다. 

공간은 기본적으로 주1회 2시간, 학습동아리인 경우 주2회로 빌려주는데 상황에 따라 유동적으로 가능합니다.

그럼 당진생활문화센터는 동아리에게 공간만 빌려줄까요??

"아닙니다!!"

당진생활문화센터는 장소제공뿐만 아니라 동아리의 실력향상을 목적으로 삼고 있습니다. 동아리들의 실력향상을 위해 역량강화교육, 포럼과 전시와 공연의 기회제공를 해주고 있습니다.

2019전국생활문화제와 2019고구마축제의 공연과 자체 발표회를 통한 공연에서 동아리들이 발표기회를 얻었고 자체 전시실이 있어 전시도 할 수 있습니다.

당진생활문화세터에 있는 전시실입니다. 지금은 서각을 전시하고 있답니다.

당진생활문화센터에서는 2019년에는 50개여의 동아리가 활동하였으며 2020년에는 더 많은 동아리들이 활동하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다만. 동아리를 상업적인 목적으로 이용하시는건 안된다는건 당연히 알고 계실거라 믿습니다.

여러 분야의 동아리들이 활동하고 생활문화가 풍요로운 당진이 되기를 기대해봅니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