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노인복지관 및 노인복지관 프로그램 소개
"어르신들의 다양한 참여의 기회와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당진시 노인복지관"
 

당진시 노인복지관은 종합복지타운에 있습니다. 장애인복지관, 건강가정지원센터, 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 함께있는데요, 건물 안내가 잘 되어 있어서 바로 노인복지관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
 

각 층마다 안내판에 이용 정보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곳에서 분실물과 프로그램 접수 등등 알림 정보를 볼 수 있어요~
 

노인복지관 복도입니다~ 양쪽 벽면에 어르신들께서 조심히 다닐수 있도록 손잡이를 설치해두었더라구요~
 

이야기실입니다~
어르신들께서 TV프로그램과 신문을 보실 수 있고, 친목을 도모할 수 있는 곳입니다.

 

건강증진실 쉼터 입니다.
혈압체크와 물리치료, 전신안마기 등을 이용할 수 있는 곳입니다. 치매예방운동법 등 알아두면  쓸모 있는 건강정보들이 가득합니다~

 

묵향실은 동양화와 문인화등을 배울 수 있는 곳입니다.
 

이곳은 상담실인데요~ 노인복지관을 이용하면서 가입과 상담 등을 할 수 있는 곳입니다.
 

매주 목요일마다 자원봉사변호사님께서 법률 자문도 해드립니다.
재산, 유언장,토지문제, 개인법률문제등등 상담을 해드리는데요 어르신들께서 큰 도움이 되었다고 합니다.

 

2층에는 많은 책들을 볼수있는 북카페, 정보나눔터 (컴퓨터수업), 서양화실, 어르신들 노래방인 울림터가 있습니다. 
소강당에서는 댄스스포츠와 스트레칭수업을 들을 수 있습니다. 
3층에는 장기.바둑실과 당구,포켓볼 그리고 탁구장이 있어서 스포츠 활동도 할 수 있습니다.

 

노인복지관에서는 상반기 하반기로 나뉘어 소식지가 출간됩니다. 1분기동안의 행사와 공연등 기사들과 이용후기등을 소식지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당진시에 거주하시는 만60세 이상의 어르신이시라면 누구나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신청은 1층 사무실에 회원등록신청서, 반명함판 사진 1매, 주민등록증(또는 주민등록등본 1통) 제출하시면 됩니다.
당진시노인복지관 041)360-3100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