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 함께 즐기는 제39회 당진시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
  • 1.jpg
  • 등록일 : 2019-04-24 조회 : 315
"차별 없이 행복한 삶을 위한 따뜻한 고민과 배려로 시민 모두가 행복한 당진을 위해"


여러분 4월 20일 하면 어떤 것이 떠오르나요?
4월 20일은 국민의 장애인에 대한 이해를 깊게 하고, 장애인의 재활 의욕을 고취하기 위한 목적으로 제정된 기념일로 ‘장애인의 날’ 이라고 불리고 있습니다.

2019년 제39회 장애인의 날을 기념하여 당진 문예의전당 대공연장에서 기념행사가 열렸다고 합니다. 함께 둘러볼까요?

 

이번 제39회 장애인의 날 행사는 당진시장애인단체인 지체장애인협회, 시각장애인협회, 농아인 협회가 함께 주최/주관을 진행하였습니다. 당진시장애인후원회 외 3개 기관에서는 성공적인 행사를 위해 후원을 진행해주었답니다.
 

대공연장 외부에서는 당진시장애인후원회가 미니 카페를 열어 행사장을 찾은 방문객들에게 맛있고 향기로운 커피와 음료를 무료로 제공해주었습니다! 저도 식전에 여유롭게 커피 한잔하고 왔답니다^^
 

행사장 입구에는 방명록 작성과 함께 현장모금도 진행되었습니다. 제39회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는 사전공연부터 시작하여 장애인 복지 기여자, 모범장애인 표창, 후원금 전달 순으로 진행되었습니다.
 

행사장 내부에 들어가니 장애인의 날을 함께하기 위해 당진시의 많은 시민과 장애인 그리고 각계각층 인사들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내주었습니다!! 대공연장 1층과 2층이 꽉 찰 정도로 열기가 뜨거웠답니다! 1부의 시작은 신바람 사물단의 신바람 나는 공연으로 시작해 장애인 대표 박상현님의 장애인 인권헌장 낭독이 진행되었습니다.
 

모두가 숙연해진 분위기에서 낭독된 장애인인권헌장은 장애인과의 차별 없는 세상의 의미를 다시 한 번 생각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당진시의 모든 장애인들의 굳건한 재활 의지를 볼 수 있었던 시간이었습니다.
 

특히 이날 행사의 하이라이트는 평소 당진시 장애인의 복지에 관심을 갖고 복지 발전을 위해 노력한 기여자와 모범 장애인 23명에 대한 표창이 진행되었습니다. 이분들이 있기에 당진시의 복지 전망이 앞으로도 밝을 거 같습니다! 수상자 여러분들 모두 축하합니다~

이렇게 제39회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의 1부가 막을 내렸습니다. 본 행사 덕분에 1년에 하루라도 당진 시민 모두가 장애인과 함께 웃고 즐길 수 있는 하루를 보낼 수 있었습니다.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는 끝났지만 앞으로도 장애인들과 차별 없이 행복한 삶을 위한 따뜻한 고민과 배려로 시민 모두가 행복한 당진을 만들어 가면 좋을 거 같습니다^^ 

이상으로 제39회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 방문기를 마치겠습니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