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을 품은 안국사지의 봄
  • 4.jpg
  • 등록일 : 2019-03-29 조회 : 412
"안국산(은봉산)이 든든하게 지켜주고 있는 조용하고 아늑한 사찰 안국사지"
 

봄, 여름, 가을, 겨울 4계절이 아름다운 절 안국사지에 봄이 찾아왔어요. 안국사지에는 보물 제100호 안국사지 석조여래삼존입상과 보물 제101호 안국사지 석탑이 있으며 석조여래삼종입상 뒤에 시도기념물 제163호 안국사지 매향임각이 있답니다.
 

오늘은 보물보다는 안국사지 사찰에 찾아온 봄 향기를 담으러 왔기 때문에 구석구석 피어있는 봄 야생화들을 찾아보았답니다.
 

입구부터 수선화가 활짝 피어 봄 향기 가득 안겨줍니다. 청매화도 활짝 피었고 홍매화도 활짝 피었습니다.
 

할미꽃과 수선화가 다정하게 도란도란 수다 중입니다.
 

구석구석 피어있는 봄꽃들을 소개합니다. 노루귀, 제비꽃, 생강나무 꽃, 할미꽃, 길마가지나무 꽃, 돌단풍, 무스카리, 제일 많이 피어있는 복수초까지 보물이 아주 많답니다.
 

아직 피지는 않았지만 싹이 올라오고 있는 꽃들도 찾아볼까요? 작약, 튤립, 금낭화, 바위취들이 싹을 틔우고 있었어요. 곧 예쁜 꽃을 보여줄 것 같습니다. 튤립과 금낭화 필 때 다시 찾아와야겠어요.
 
 
아늑한 안국산(은봉산)이 든든하게 지켜주고 있는 조용하고 아늑한 사찰 안국사지에는 꽃들이 사진 찍는 작가님들도 많이 찾고 등산객들도 많이 찾는 사랑 받는 사찰입니다. 벚꽃 필 때도 다녀오시면 정말 좋아요.



♦ 안국사지
충청남도 당진시 정미면 수당리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