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노인복지관 2019년 시니어 봉사단 발대식 현장
  • 1.jpg
  • 등록일 : 2019-03-15 조회 : 378
"노인들의 적극적인 사회참여 및 활동적인 노인상 확산을 위한 - 시니어봉사단"

 

지난 3월 13일 수요일에 당진시 복지관 2층 햇살터에서 2019년 시니어 봉사단 발대식이 있었습니다. 노인자원봉사 사업과 자원봉사자 기초교육이 이루어졌습니다. 먼저 노인복지관 이병하 관장님께서 인사말씀이 있으셨습니다. 어르신들께서 함께 일하고 즐기시고 늘 배우려는 자세를 격려해주셨습니다.
 

봉사단 선언문 낭독 후 더 굳건한 마음으로 자원봉사단으로서의 의지를 다졌습니다.
 

담당 선생님께서 노인자원봉사단 사업 안내와 자원봉사자 기초교육을 설명해주셨습니다. 사업목적은 노인자원봉사 활동 참여를 통한 여가시간 활용, 적극적인 사회참여 및 외부 활동 지원, 긍정적이고 활동적인 노인상 확산입니다.

그리고 시니어 봉사단은 안내 봉사팀(10명) 건강증진팀(4명), 식권 회수팀(9명), 강사 파견팀(1명), 친환경 팀(8명), 문화공연팀(26명) 이렇게 6가지 활동 분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자원봉사 실적 혜택으로는 지원 봉사 실적 인증서 발급, 사이버대학교 등록금 감면, 우수 자원봉사자 추천 및 표창 수여 인터넷 어학강의 할인, 상해보험 가입, 문화이벤트 초청, 실적에 따른 자원봉사자 배지수여 등 기타 혜택들이 있습니다. 자원봉사를 하시면서 자긍심도 심고 혜택도 받고 참 좋은 것 같아요~
 

캘리그래피 선생님과 함께 봉사단 배지를 직접 손으로 써서 만들어보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어르신들께서 예쁘게 잘 쓰시려고 집중하시고 열심히 하시는 모습들이 너무 사랑스러웠답니다^^
 

캘리그래피 선생님과 함께 봉사단 배지를 직접 손으로 써서 만들어보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어르신들께서 예쁘게 잘 쓰시려고 집중하시고 열심히 하시는 모습들이 너무 사랑스러웠답니다^^
 

단체사진을 찍고 행사를 마무리했습니다.
 

집에 갈 때는 소정의 기념품도 나눠주셨는데요. 우리 당진시 노인복지관에서도 1회 용품 줄이기, 플라스틱 사용하지 않기에 동참함으로써 텀블러를 선물로 주셨습니다.

발대식 담당 선생님께서는 "소중하고 귀한 시간을 함께 나눠주시고 도움을 주는 시니어 봉사단에게 감사드리며 시니어 봉사단의 적극적인 활동을 뒷받침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라고 전해주셨습니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