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립선언문 낭독 프로젝트 촬영 현장을 가다.
  • 4.jpg
  • 등록일 : 2019-02-18 조회 : 401
3.1운동 및 대한민국 정부 수립 100주년을 기념하는 독립선언문 낭독 프로젝트
 

안녕하세요 소셜서포터즈 3기 이수영입니다.
지난 토요일 당진시립도서관에서 3.1운동 및 대한민국 정부 수립 100주년을 기념하는 독립선언문 낭독 프로젝트의 촬영이 있다는 소식을 듣고 저도 참여하고자 방문해 보았습니다.

「1919. 3. 1 함께 기억하는 그날」의 대본과 함께 참가해주시는 시민 여러분을 위한 기념품도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대본에는 번호가 매겨져 있어서 한 팀이 한 대목씩 읽는 방식이었습니다.

 

당진시 소셜미디어 팀에서 시민 여러분에게 촬영의 취지를 설명하시고 간단한 예행연습을 한 후 촬영을 진행하였습니다. 그리고 김광균 청년활동가님께서 많은 도움을 주셨습니다.

​첫 촬영은 당진시청 공식 블로그에 글을 보고 참여하기를 신청한 자매였습니다. 어린 학생들이었지만 당차고 씩씩한 목소리로 낭독을 진행하였습니다.

 

블로그나 페이스북을 통해 미리 신청을 하신 시민분도 있었고 현장에서 즉석으로 참여를 하신 많은 시민 여러분들 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 그리고 가족, 친구와 함께 참여하여 독립선언문을 낭독하였습니다. 특히 학생들이 친구들과 함께 낭독하는 모습이 매우 인상 깊었습니다. 비록 제 사진에 다 담지 못하였지만 매우 많은 시민 여러분들이 적극적으로 참여를 해주셨습니다.
 

시민을 대상으로 하는 다음 게릴라 촬영은 2월 18일 기지시 줄다리기 정월대보름 행사에서 진행한다고 하네요. 혹시 현장에서 촬영하시는 당진시청 소셜미디어팀을 만나신다면 기쁜 마음으로 참여 부탁드리겠습니다.
 

3.1운동 및 대한민국 정부 수립 100주년을 기념하는 독립선언문 낭독 프로젝트는 일반 시민 및 독립유공자, 보훈단체, 소방관, 경찰관 등 많은 분들이 함께 한다고 합니다. 촬영된 영상은 편집을 통하여 당진시 소셜미디어 채널(페이스북, 유튜브, 블로그 등)에 3.1절을 기념하여 올라온다고 하네요. 여러 시민들의 도움으로 완성된 독립선언문 낭독 문의 완성본을 기대해보겠습니다.

독립선언문 낭독 프로젝트에 대해 궁금하신 게 있으신 분들은 아래 연락처로 문의해보세요~

☎ 당진시청 소셜미디어팀 041) 350-3191~2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