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동네 헌혈 행사에 동참해주세요!
안녕하세요? 당진시 소셜미디어 서포터스 '잭왕' 입니다.
요 근래 코로나19로 인해 서포터스 활동까지 위축되는 등, 여러분들에게 많은 소식을 전해드리지 못해 아쉬웠습니다.
그러나 홍보가 절실한 행사가 있어서 큰 결심을 하고 여러분들께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바로, 당진 헌혈행사입니다.
대한적십자사 대전, 충남, 세종지사에서 이번 행사에서 총 4대 (문예의 전당 일원 3대/ 신평면 행정복지센터 1대)의 헌혈버스를 운영하여 진행됐습니다.

 

관계자에 따르면 인근 지역의 행사 취소와 함께 우리 당진시민들께서 자발적인 참여가 타 지역보다 높은 편이라 행사가 취소된 버스가 많이 배정됐다고 합니다.
 

헌혈행사에서 꼭 중요한 점 몇 가지를 짚고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헌혈을 할 때에는 준비물이 있는데요, 바로 신분증입니다.
또한 약을 복용하시는 분은 헌혈이 불가하며 전날 음주나 충분한 수면을 취하지 못했더라도 헌혈이 불가합니다.

​아침부터 진행되는 행사이기에 오전에 참여하시는 분들은 아침식사를, 점심 이후에는 점심 식사를 꼭 하고 오셔야 건강상에 무리가 없다는 점! 꼭 염두에 두시고 행사에 참여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헌혈행사에 참여하면서 이러한 호소문까지 붙여져 있다는 게 너무 안타까웠습니다.
그만큼 코로나19의 여파가 큰 영향을 주고 있다는 거겠죠?

 

문진표를 작성하고 본인확인 후, 약 5분의 대기시간을 지나 채혈을 시작하는 데까지 또 5분...
이러한 5분의 투자로 누군가를 살릴 수 있다는 점에서 뿌듯함을 느꼈습니다. 필자의 경우 오늘이 22번째 헌혈인데요.
버킷리스트 100회를 채우기 위해 항상 건강한 신체를 유지하고자 하는 목표가 있습니다.

 

특별히, 동시간대 우리 당진시의 조상연 시의원님 함께 헌혈행사에 동참해 주셔서 우리 시민들에게 독려 차원의 한 말씀 부탁드렸습니다.

아울러, 당진문예의전당 뿐만 아니라 신평면 행정복지센터 주차장 일원에서도 헌혈행사가 진행 중이었습니다.


대한적십자사 대전, 충남, 세종 지부의 김정화 과장님에 따르면, 2020년 1월부터 우리 당진시에서 진행한 헌혈행사 인원은 아래와 같다고 합니다.

​당진시청 70명
당진문예의전당 176명
송악읍사무소 64명

​또한, 의료기관에 수혈을 위해 필요한 적정 보유량은 5일분인데 최근 코로나19로 인하여 사람들의 관심이 줄면서 3.16일 10시 현재  4.2일분으로 혈액 수급에 차질이 생기고 있다고 합니다.

​혈액원에서는 헌혈버스 소독과 채혈 직원들의 하루 2회 체온 체크 및  개인위생관리에 철저를 기하고 있으며 또한 모든 헌혈 참여자에게  마스크 착용, 체온 측정, 손소독 등 철저한 관리하에 진행하고 있으니 염려 말고 헌혈에 참여해 주시길 부탁한다는 당부의 말씀도 전해주셨습니다.

​금일 3월 16일 헌혈 이후 차후 헌혈행사 진행은 4월 13일 당진시청 일원에서 진행 예정이라고 합니다.
누군가에게는 생명과 직결된 문제로 강조되는 헌혈!
우리 당진시민들의 끊임없는 노력과 참여로 코로나19뿐만 아니라 혈액 수급 문제도 무사히 넘길 수 있기를 바라봅니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