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나라사랑공원 / 72주년 광복절을 기념하며
내일은 72주년을 맞는 광복절입니다. 광복절이 되면 대한민국 전역에서는 광복절을 기념해 경축식 및 특별 행사가 펼쳐집니다. 또한 공휴일을 맞아 개인적 시간을 갖기도 하지요.
오늘은 광복절을 기념하며, 가족과 함께 돌아볼 수 있는 공원을 소개합니다.

 

나라사랑공원은 '당진시 송악읍 조비실길 43-7' 에 위치하고 있어요. 독립기념일, 현충일, 광복절 등의 기념일외에도 많은 사람들이 찾는 특별한 장소이지요.
공원에 들어서면 한 눈에 현충탑의 모습이 들어옵니다. 현충탑에는 당진시의 전쟁희생자들의 명단이 기록되어 있어요.

 

현충탑 바로 오른편에는 참전용사비가 세워져 있고, 참전용사비 앞으로 전우애상, 자유수호상 등의 조형물이 세워져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한국전쟁에 참가했던 16개 나라의 국가와 함께 전쟁에 참여한 인원, 전사자 등의 수가 자세히 기록되어 있지요.

 

현충탑 앞의 잔디 광장에는 전투기와 나이키 유도 미사일이 전시되어 있어, 이곳을 찾는 어린이들, 학생들에게 놀라움을 선사하기도 합니다.
 

광장을 내려오면 나라사랑전시관이 운영되고 있어, 이곳에서는 대한민국의 항일운동, 한국전쟁에 대한 기록들을 사진과 동영상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일제의 무자비한 폭력과 강제통치, 무섭고도 처절했던 한국전쟁. 하지만 대한민국은 큰 어려움을 극복하고 세계 속에 우뚝 선 나라가 되었습니다. 지금의 대한민국이 존재할 수 있는 이유는 어쩌면 이 나라를 위해 희생한 선조들의 피와 땀 덕분인지도 모르겠습니다. 72주년을 맞는 이번 광복절에는 가족들과 함께 나라사랑공원을 방문해 순국선열들의 희생을 생각하며 감사해보는 건 어떨까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