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나·나루와 함께 하는 손 씻기 실천!

해나·나루와 함께 하는 손 씻기 실천!

-당진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위생특화사업 진행-

 

당진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김용문)는 당진지역 어린이집 15곳을 대상으로 지난달부터 이달까지 2019년 위생특화사업 ‘해나·나루와 함께하는 손 씻기 위생·안전 대탐험’을 진행 중이다.

 

이번 특화 사업은 2017년 지역사회 건강통계 결과 당진지역 시민들의 손 씻기를 통한 감염병 예방 인지율은 98.9%로 높은 반면 실제 손 씻기 실천율은 83.6%로 낮다는 점에 착안해 손 씻기 교육과 홍보를 위해 마련됐다.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캠퓨 박스를 이용한 올바른 손 씻기 방법을 알아보고 비누 속에 장난감을 넣어 손 씻기를 유도하기 위해 제작된 토이비누와 활동지 등을 제공해 각 가정에서 지속적으로 손 씻기를 실천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각 가정에서는 부모미션과 가족미션 등 총 3가지로 구성된 미션을 이달 중 수행할 경우 각 미션을 수행할 때마다 소정의 상품도 지원한다.

 

센터 관계자는 “당진 지역의 연간 손 씻기 교육과 홍보 경험률을 조사한 결과 응답자의 절반이 조금 넘는 58.5%만 교육 또는 홍보를 접한 것으로 나타나 손 씻기 교육에 대한 교육이 필요한 것으로 확인됐다”며 “앞으로도 아이들이 손 씻기를 실천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당진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식품의약안전처, 충남도, 당진시의 지원을 받아 혜전대학교 산학협력단이 위탁 운영 중이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