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otlight 당진시정뉴스_5월 1주
  • 시정뉴스
  • 등록일 : 2024.04.29
당진시정뉴스 8월 3주
등록일 2023-08-21 조회 138
1. 당진시, 직속 기관·사업소 대상 정례 브리핑 실시

당진시가 보건소와 농업기술센터 등 직속기관 및 사업소 현안 업무 등을 대상으로 정례 브리핑을 가졌습니다. 이날 보건소는 현재 추진중인 AI-IOT기반 어르신 건강관리사업과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 운영, 주·야간 소아응급의료서비스 체계 구축 대해 보고했으며 농업기술센터는 스마트농업 육성 방안과 콩 자립형 융복합단지 조성, 당진 특화 신품중 육성 사업에 대해 브리핑을 진행했습니다. 또 시립도서관은 특색있는 독서문화공간 조성을 추진하고 시설관리사업소는 당진교육문화스포츠센터 장기 주차에 따른 주차난 해소를 위해 오는 9월부터 부설주차장 유료화를 추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2. 당진시 환경관리사업소, 개소 1주년 맞아

민선8기 출범과 함께 개소한 당진시 환경관리사업소가 지역 환경 파수꾼의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습니다. 개소 1주년을 맞은 사업소는 지난해 8월 설치 이후 현재까지 305개소 환경 관련 사업장을 점검해 대기·폐수 방지시설 훼손 등 110개의 위반사항을 개선·조치했으며 지난해 석문면 삼봉리 일원에 사업장 폐기물 200톤을 불법 투기한 행위자를 적발하고 폐기물을 모두 적법하게 처리 조치했습니다. 사업소는 앞으로 환경 관련 점검 ·조치업무와 함께 시설 투자나 환경 전문 지식이 부족한 영세 사업장에 대해 환경 컨설팅과 시설 개선사업을 적극적으로 지원해 나갈 계획입니다.

3. 당진시, 외국인계절근로자 고용 농가에 식염 포도당 지원

당진시가 여름철 폭염으로 인한 외국인 계절근로자 건강 관리를 위해 식염 포도당을 지원합니다. 이에 시는 안전한 사업 운영을 위해 사업주들에게 하반기 외국인계절근로자 운영 계획과 고용주 준수사항을 교육하고 특히 무더위 시간대 농작업 중단과 휴식 시간 자주 갖기, 모자나 그늘막 활용 등 폭염 대응 농작업 조치 방법에 대해 안내했습니다. 한편, 현재 당진시에서는 베트남과 몽골 등 계절 근로자 202명이 61개 농가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4. 당진시, 농어촌지역 지방상수도 보급 확대 노력

당진시가 지방상수도 보급률이 저조한 농어촌지역을 대상으로 물 복지 향상을 위한 지방 상수도 전환공사를 추진합니다. 시는 최근 3년간 지방상수도 전환을 희망하는 마을을 대상으로 전환사업을 추진해 총 26개소의 지방상수도 전환을 완료했습니다. 지방상수도로 전환되면 누수에 따른 단수 발생 시 긴급 복구가 가능하고 노후관로 교체와, 수도시설 사고 시 비상급수를 지원받는 등 안전한 상수도를 공급할 수 있습니다. 한편, 시는 현재 대호지, 정미, 고대면 등 지방상수도 보급 취약지역에 대해 급수관로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5. 당진시보건소, 읍·면별 이동 건강검진 실시

당진시보건소가 의료기관 접근성이 낮은 읍면 취약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9월 1일부터 15일까지 2주간 이동 건강검진을 실시합니다. 이번 이동 건강검진 항목은 만 20세 이상 홀수년 출생자를 대상으로 한 국가암과 만 50세 이상 남성 전립선암으로 검진 장소는 9월 1일 송산보건지소를 시작으로 총 11개 읍면 보건지소에서 진행됩니다. 검진 희망자는 전날 오후 10시부터 금식하고 당일 신분증을 지참해 오전 8시부터 11시 30분까지 검진 장소를 방문하면 검진 받을 수 있습니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