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otlight 당진시정뉴스_5월 1주
  • 시정뉴스
  • 등록일 : 2024.04.29
당진시정뉴스_11월2주
등록일 2023-11-06 조회 150
1.당진시, SK지오센트릭과 독일 열분해유 제조 전문기업 유치
당진시가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SK지오센트릭과 영국의 열분해유 생산기업인 Plastic Energy와 함께 투자협약을 체결했습니다.  SK지오센트릭과 영국의 Plastic Energy는 폐플라스틱을 활용한 열분해유 제조 전문 글로벌 기업으로 협약에 따라 두 기업은 당진 송산2외국인투지역에 친환경 열분해유 공장을 설립 할 계획입니다. 시는 열분해유 사업이 추진되면 향후 5년간 폐플라스틱 33만톤 처리가 가능하며 지역 내 신규 고용창출로 인한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밖에도 오성환 당진시장과 국외출장단은 당진 송악물류단지에 투자를 계획하고 있는 독일 스마트 콜드체인 물류 기업인 뉴콜드를 방문해 당진에 대한 투자계획과 콜드체인 물류 사업 전망을 듣고 사업장 등을 견학했습니다.

2.당진시, 제20회 대한민국 평생학습대상 ‘최우수상’ 수상 당진형
평생학습 통합 플랫폼 배움나루’가 ‘제20회 대한민국 평생학습대상’에서 교육부장관상인 최우수상을 수상했습니다. 배움나루는 시민 누구나,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원스톱 처리가 가능한 평생학습 종합 정보시스템으로 당진시는 배움나루를 통해 시민들의 평생학습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지역 정주 여건 개선에 기여한 성과를 인정받았습니다.

3.당진시, 당진형 기업혁신파크 선도사업 추진 산·관·학·민 맞손
당진시와 앵커기업인 SK렌터카를 비롯한 11개 민관산학 기관이 당진형 기업혁신파크 선도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습니다. 이날 협약에 따라 11개 참여기관은 당진 송악읍 일원에 SK렌터카가 추진 중인 기업혁신파크에 입주하는 중소기업을 지원하고 필요한 인력을 양성하는 데 협력하기로 했습니다. 기업혁신파크는 기업도시개발 특별법에 따른 기업도시의 한 종류로, 지역에 투자하려는 앵커기업 주도로 상업과 산업, 연구 등이 복합된 혁신 공간을 조성하는 사업입니다.

4.당진시, 2023 TV조선 경영대상 수상
당진시가 서울 플라자 호텔에서 열린 ‘2023 TV조선 경영 대상’에서 자치행정 부문 대상을 수상했습니다. 당진시는 국내외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서도 민선8기 1년간 33개사 6조 4,039억 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으며 신규산업단지 조성과 지역인재 고용할당제 도입을 통한 신규 고용창출 등 지역 경제 활성화에 노력했습니다. 또 소아야간응급센터 개소와 호수공원 추진 등 정주여건 개선으로 살기 좋은 도시 조성을 위해 적극적인 행정을 펼쳐온 것이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5.당진시, 자치행정국 정례브리핑 개최
당진시가 1일 자치행정국 주요 현안 사업에 대해 정례브리핑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브리핑에서는 당진시 17만 인구 달성과 1365 마을봉사 안전지원사업 추진, 농촌신활력플러스 마을만들기 성과공유회 개최 등 자치행정국에서 추진중인 주요 현안에 대해 설명하고 특히, 50년 만에 17만 인구 재달성에 따라 20만 자족도시로 나아가기 위한 인구정책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습니다. 이후 진행된 직속 기관과 사업소 브리핑에서는 2022년 기준 자살 현황과 자살예방사업 추진 계획, 수출용 당진특화 ‘아미쌀’품종 육성, 시립도서관 자료대출권수 확대 운영 등에 대해 보고했습니다.

6. 당진시보건소, 코로나19 선별진료소 PCR검사 토요일 휴무
당진시 보건소가 이달 11월 부터 보건소 선별진료소 운영시간을 단축해 운영합니다. 시는 코로나19 감염병 4급 하향 전환과 피씨알(PCR) 검사 우선순위 대상자 변경으로 인한 검사 건수 감소에 따른 조치라고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평일 선별진료소는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일요일과 공휴일은 오전 9시부터 정오까지 운영하며, 토요일은 운영하지 않습니다.

7.제17회 당진시 이·통장 화합 한마음 체육대회 개최
제17회 당진시 이·통장 화합 한마음 체육대회가 3일 당진실내체육관에서 열렸습니다. 이날 행사는 오성환 당진시장과 김덕주 당진시의회 의장, 이통장 가족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으며 행사에 앞서 50년 만에 17만 인구 재달성을 축하하고 당진시로 전입한 17만 번째 당진시민에게 인증서를 전달했습니다. 특히, 행정의 일선에서 시정 발전과 지역주민을 위해 헌신적으로 봉사해온 이·통장들에 대해 표창이 수여됐으며 이어 열린 레크레이션과 체육대회에 참여해 친목과 화합을 다지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