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otlight 당진시정뉴스_5월 1주
  • 시정뉴스
  • 등록일 : 2024.04.29
당진시정뉴스_11월 4주
등록일 2023-11-20 조회 180
1. 당진 삽교호관광지·합덕제, 야간 관광명소 100선 뽑혀
당진 삽교호관광지 대관람차와 합덕제가 전국 야간 관광명소 ‘밤밤곡곡’ 100선에 선정 됐습니다. 대관람차가 랜드마크인 삽교호관광지는 충남도 내비 검색 순이 1위에 오른 대표 관광지로 다채로운 먹거리와 볼거리, 놀거리가 조성돼 연간 500만 명이 방문하는 당진의 대표 관광집니다. 특히 최근에는 ‘대관람차 논뷰’로 이른바 MZ 감성 관광 명소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또 조선 3대 제방이자 세계관개시설물 유산인 합덕제는 봄이면 벚꽃·버드나무·유채꽃이 절경을 이루고, 여름에는 드넓게 펼쳐진 연꽃단지를 감상할 수 있으며 겨울에는 천연기념물인 고니를 볼 수 있는 등 사계절 힐링 생태관광집니다.

2. 당진시, 2023년 육우 품질 고급화 장려금 지원
당진시가 낙농 육우 산업 육성을 위해 육우 품질 고급화 장려금을 지원합니다. 지원 금액은 총 8600만원으로 지원 대상은 관내 12개월 이상 사육한 육우를 출하한 후 도체등급 결과 2등급 이상을 받은 생산 농갑니다. 농가당 최대 지원액은 500만 원이며 2등급은 30만 원, 1등급은 40만 원, 1등급 이상은 50만 원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장려금 신청을 희망하는 농가는 다음 달 8일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신청하면 됩니다.

3. 당진시, 2023년산 가루쌀 공공비축미 593톤 매입
당진시가 쌀 소비 감소에 따른 쌀 수급균형과 밀가루 수입 대체 등을 위해 올해 처음 2023년산 가루쌀 공공비축미를 매입했습니다.  올해 매입 물량은 총 593톤으로 가루쌀 생산단지인 대호지면과 합덕, 우강 등 총 90헥타르에서 생산한 가루쌀입니다. 매입검사는 올해 처음으로 시행되는 점을 고려해 일반벼보다 1개 등급씩 완화해 시행됐으며 매입 가격은 일반벼 공공비축미와 같고 중간정산금도 공공비축미와 동일한 40kg당 3만 원을 매입 후 지급하며 최종 정산은 다음 달 말까지 지급할 예정입니다.

4. 당진시, 국공립어린이집 3개소 개원
당진시가 아이와 부모가 행복한 안심 보육환경 조성을 위해 국공립어린이집 3개소를 개원했습니다.  이번에 개원한 국공립어린이집은 호반2차 도토리숲어린이집과, 호반1차 별빛호반 어린이집, 지엔하임 헤아림 어린이집으로 시는 지난 3월부터 공개모집을 통해 국공립어린이집 신규 위탁자를 선정하고 보육 교직원 채용과 내부공사 등을 진행했습니다. 한편, 개원식에 참석한 오성환 당진시장은, “부모가 안심하고 어린이집에 맡길 수 있는 안심 보육환경 조성을 위해 국공립어린이집을 확충하고 공공형 어린이집과 열린 어린이집을 지속해서 늘려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5. 당진시, 아동학대 예방의 날 기념행사 개최 당진시가 아동학대 예방의 날을 맞아 16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아동학대 예방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습니다.  올해로 세 번째를 맞은 이날 기념행사는 오성환 당진시장을 비롯해 당진경찰서, 당진교육지원청 등 관계기관과 시민 50여 명이 참석해 아동학대 사업 실적 보고를 시작으로 유공자 표창과 아동학대 예방 선언문 낭독, 예방 퍼포먼스가 진행됐습니다. 또 현대제철과 당진시복지재단은 학대 피해 아동 의료비와 생활 유지 후원금으로 1,500만 원을 시에 전달했습니다. 한편, 시는 이달 20일부터 24일까지를 아동학대 예방 주간으로 정해 사회적 인식 개선을 위한 홍보와 아동학대 인식개선 캠페인을 벌일 예정입니다.

6. 당진시, 1인 가구 임대차 안심 계약 도움 서비스 운영
당진시가 전월세 사기 피해 예방을 위해 1인 가구에게 임대차 계약을 도와주는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이번 서비스는 부동산 전문 지식이 부족한 사회 초년생과 주거 취약계층 등을 위해 실시되며 이달 23일부터 시청 1층 상담소에서 운영됩니다. 이곳에서는 주거 안심 매니저가 신청인과 상담을 진행하고 부동산 계약에 필요한 전문 지식과 정보를 제공 할 계획으로 운영 시간은 매주 목요일 오후 1시 반부터 4시 반까지입니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