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otlight 당진시정뉴스_6월 2주
  • 시정뉴스
  • 등록일 : 2024.06.10
당진시정뉴스-3월 4주
등록일 2024-03-25 조회 204
1. 당진시, 교육국제화특구 평가 '우수 특구' 선정
당진시가 교육부의 2023년 교육국제화특구 평가에서 우수 특구로 선정됐습다. 전국 18개 교육국제화특구를 대상으로 실시된 평가에서 당진시는 교육특구 TF팀 신설과 제도 정비 등 기반 구축 영역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소규모 학교의 장점을 살려 특색있는 교육과정을 운영해 폐교 위기를 극복한 점도 호평을 받았습니다. 시는 올해 초·중·고 교육국제화학교 육성과 외국어 특화 교육, 해외문화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할 계획으로 경력단절 원어민 강사를 활용한 외국어 특화 프로그램도 진행할 예정입니다.

2. 당진시, 2024 기지시줄다리기 축제 준비 만전
당진시가 다음달 11일부터 14일까지 열리는 '2024 지시줄다리기 축제'를 앞두고 축제 최종 점검에 나섰습니다. 이에 시는 관련 부서와 보존회, 축제위원회 등 민간 단체가 참석한 가운데 준비상황 보고회를 열고 축제 계획 보고와 함께 각 부서 간 지원사항과 협력 방안 등을 논의했습니다. 올해 축제는 전통 축제를 기반으로 젊은 세대들의 취향에 맞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새롭게 편성할 계획이며 당진시민들이 참여하는 시민 줄다리기 대회와 다양한 공연 등이 선보일 예정입니다. 특히, 이번 축제는 내년 유네스코 등재 10주년을 대비해 국제학술 심포지엄과 베트남․캄보디아 등 세계 전통 줄다리기 한마당 등을 함께 개최해 기지시줄다리기의 세계화에 이바지할 예정입니다.

3. 당진시, 소상공인 특례 보증 금융지원 업무협약 체결
당진시가 금리인상과 경기침체로 경영난을 겪고 있는 지역 소상공인을 위해 하나은행, 충남신용보증재단과 소상공인 특례 보증 금융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날 협약에 따라 시와 하나은행은 각각 3억 원을 충남신용보증재단에 출연해 추가로 60억 원 규모로 신용등급이 낮거나 담보가 부족한 소상공인들에게 저금리로 신용 보증을 해줄 수 있게 됐습니다. 시는 이번 특례 보증 추가 지원 외에도 소상공인의 자생력을 키울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모색할 방침입니다.

4. 당진시보건소, 의료 취약지역 이동 건강 검진 실시
당진시보건소가 의료 취약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이동검진을 실시합니다. 검진 기간은 다음 달 5일 송산면을 시작으로 22일 합덕보건지소 등 11곳입니다. 검진 항목은 국가 암과 성인병 질환, 전립선암으로 검진 희망자는 전날 오후 10시부터 금식하고 당일 신분증을 지참해 오전 8시부터 11시 30분까지 해당 읍·면 보건지소를 방문하면 됩니다.

5. 당진시, 3월 자동차세 연납 신청 접수
당진시가 4월 1일까지 자동차세 연납 신청을 받습니다. 이번달 연간 자동차세를 미리 납부하면 4월부터 12월분까지 자동차세의 5% 공제가 적용돼 연세액의 3.75%를 공제받을 수 있습니다. 자동차세 연납 신청은 당진시청 세무과 또는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가능하며, 위택스와 자동응답시스템으로도 신청할 수 있습니다.

6. 당진시, 세계 물의 날 기념행사 개최
당진시는 3월 22일 세계 물의 날을 맞아 석문면 보덕사 인근 석문호 일원에서 기념행사를 개최했습니다.‘ 함께 누리는 깨끗하고 안전한 물’을 주제로 열린 올해 기념식에는 환경단체 관계자와 기업체, 공무원 등이 참여해 기념식과 함께 석문호 일원 환경 정화 활동을 벌였습니다. 세계 물의 날은 물 부족과 오염 등 물 관리의 중요성을 알리고자 유엔이 제정한 날로 당진시는 물 사랑과 물 절약 실천 운동을 확산시키기 위해 매년 개최해 오고 있습니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