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충남인성교육 운영사업자 공개 모집
당진시, 충남인성교육 운영사업자 공개 모집
- 이달 27일부터 28일까지 이틀 간 접수 -

당진시가 미취학 자년를 둔 가정을 대상으로 가정과 연계한 영유아 초기 인성교육과 부모교육을 담당할 ‘충남인성교육사업’의 운영 사업자를 이달 27일부터 28일까지 이틀 간 공개 모집한다.

충남인성교육은 국가와 지방자치단체가 학교와 가정, 지역사회의 인성교육을 지원토록 하는 인성교육진흥법과 효행장려 및 지원에 관한 법률이 시행되면서 추진되는 사업이다.

시는 유년기의 가치관과 성품이 평생에 걸친 이성 형성에 큰 영향을 미치는 만큼 인성교육의 사각지대인 미취학 아동에 대해 가족 단위 인성교육을 실시한다는 방침이다.

충남인성교육사업의 신청자격은 인성교육 및 효행장려 사업을 수행하는 법인이나 민간단체 등이며, 접수기간 내에 사업신청서와 사업계획서를 작성해 단체 소개서와 함께 제출하면 된다.

시는 신청 단체를 대상으로 사업계획의 필요성과 타당성, 사업수행의 전문성 등을 심의해 내달 중 사업자 선정을 완료할 방침이다.

운영 사업자로 선정되면 600만 원의 사업비를 지원받게 되며, 사업자는 자체적으로 미취학 자녀를 둔 가정을 중심으로 대상자를 모집해 사업계획서를 토대로 연령에 맞는 놀이나 체험 같은 인성교육을 진행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세 살 버릇 여든까지 간다는 속담이 있듯이 유년기의 인격 형성이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며 “가정과 연계한 영유아 초기의 맞춤형 인성교육과 부모교육으로 아동들의 올바른 인격 형성을 유도하고 가족 간 소통도 확대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타 이번 충남인성교육사업 운영 사업자 모집과 관련한 사항은 당진시청 홈페이지(www.dangjin.go.kr)를 참고하거나 당진시청 평생교육새마을과 도의새마을팀(041-350-3771)으로 문의하면 된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