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만큼 풍성한 건강축제 당진서 열린다
추석만큼 풍성한 건강축제 당진서 열린다
- 이달 19~20일 건강어울림 한마당 행사 열려 -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하며 당진을 대표하는 건강관련 행사로 자리매김한 제3회 당진시 건강어울림 한마당 행사가 오는 19일부터 20일까지 이틀 간 당진문예의전당 일원에서 풍성하게 열린다.

YES! 건강생활 365, 당신을 위한, 당진을 위한 한 걸음‘이란 주제로 열리는 올해 행사는 시민 주도형으로 기획돼 시민이 직접 공연 프로그램과 각종 부스 운영에 동참한다.

실제로 공연 행사 중에는 마을별 프로그램 발표회와 골든벨 퀴즈대회, 보건소합창단 사랑나눔 음악회, 1530 건강축제 등 시민들이 직접 참여하는 공연프로그램도 다수 준비돼 있다.

이 밖에 주요 공연행사로는 예매시작 5일 만에 1층 전석이 매진된 컬투와 함께하는 활력토크를 비롯해 양희경의 건강이야기, 치매스탠딩 드라마, 청소년 생명사랑 뮤지컬 등이 마련됐다.

또한 11개의 진단마당 부스를 비롯해 정보마당 부스(10개), 건강먹거리(6개) 등 27개의 각종 이벤트 부스가 운영된다.

이곳에서는 기초건강검사와 약물오남용 예방, 테이핑요법, 응급처치시범, 식이체험 등 다양한 체험이 가능하다.

시 관계자는 “건강어울림한마당 행사는 해를 거듭할수록 많은 시민들의 동참 속에 당진을 대표하는 건강 이벤트로 자리매김했다”며 “남은 기간 잘 준비해 건강의 중요성을 알리고 시민 모두가 건강을 실천하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공연 및 행사 일정은 당진시청 홈페이지(www.dangjin.go.kr) 또는 보건소 건강증진팀(041-360-6054)으로 문의하면 된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