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중장년기술창업센터, 모의투자(IR)대회 성황리에 마쳐
당진시중장년기술창업센터, 모의투자(IR)대회 성황리에 마쳐
- 관내 유망창업기업, 현역 투자자의 검토 및 피드백 자리 마련-
 

당진시중장년기술창업센터(센터장 조권형)는 관내 유망창업기업의 사업성을 검증하고 투자유치의 기회를 마련하고자 지난 21일 ‘당진시 모의투자(IR) 대회’를 개최해 성황리에 마쳤다.
 
시는 지역 내 성장 가능성을 가진 7개의 기업을 선정해 투자유치를 위한 기업별 전문 컨설팅 등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지원했으며, 컨설팅을 통해 완성된 자료를 바탕으로 당진시 모의투자대회를 진행했다.
 
이날 참여한 기업들은 벤처캐피탈리스트, 엔젤투자자, 창업투자회사 등 다양한 현역 투자자들 앞에서 제품·서비스를 소개하고 투자 검토 및 성장 전략을 위한 피드백을 받는 자리를 가졌으며, 이중 우수한 평가를 받은 기업들을 선정해 시상했다.
 
주요 수상 내용으로는 ▲대상은 신공법을 활용한 터널보강재 기술력으로 높은 평가를 받은 ‘㈜티에스테크’ ▲최우수상은 냉장포장을 위한 Packaging Box 및 친환경 냉매를 활용한 ‘(주)JHC’ ▲우수상은 중전기기 시험·진단 플랫폼 회사 ‘팩트얼라이언스(주)’와 빅데이터 기반 전력 사용량을 실시간 모니터링하는 ‘하이월드테크’가 수상했다.
 
이번에 수상한 기업은 향후 지속적인 투자자와의 만남과 액셀러레이팅 지원 프로그램 등을 통해 역량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조권형 센터장은 “국내·외 투자자 및 관내 (사)충남산학융합원 액셀러레이터의 직접투자 등 연계·협력을 통해 충남 서북부지역의 창업기업이 성장과 투자유치를 동시에 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