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립도서관, 맘(MOM)편한 도서관 서비스 확대 운영
당진시립도서관, 맘(MOM)편한 도서관 서비스 확대 운영
- 7개월 이상 임산부 24개월 이하 영유아 양육자,
가가호호 책 배달 -
 

당진시립도서관은 도서관 방문이 어려운 임산부와 영유아 양육자를 위해 무료로 책을 배달해주는 ‘맘(MOM)편한 도서관 서비스’를 올해부터 대상자를 확대해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
 
시는 지난 2019년부터 관내 거주하고 있는 임산부와 영유아 가정이 보다 편리하게 도서관을 이용할 수 있도록 이 서비스를 운영해왔으며, 기존 7개월 이상 임산부와 18개월 이하 영아 양육자에서 24개월 이하 영유아 양육자로 확대했다.
 
대출권수는 기존과 동일하게 1인 10권으로 1인당 월 2회 무료로 택배 서비스를 받아볼 수 있으며, 대출기한은 20일(배달기한 포함)이다.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클릭 한 번으로 전용가방에 담긴 책을 집에서 받아 볼 수 있는 본 서비스는 맘(MOM)편한 회원에 가입 후 이용가능하며, 가입방법은 임산부는 신분증과 산모수첩을, 영유아 양육자는 신분증과 주민등록등본 등 증빙서류를 사진과 함께 첨부해 메일(djlib1@naver.com) 또는 방문 신청하면 된다.
 
도서관 관계자는 “우리시 육아 맘들이 출산과 육아로 인해 독서 활동이 단절되지 않고 안전한 환경에서 책 읽는 문화가 정착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맘편한 도서관 서비스 가입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당진시립도서관 홈페이지 참조 및 사서팀(☎041-360-6911)으로 문의하면 된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