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명 선포식’개최
당진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명 선포식’개최
-“당신에게 진심인 이웃이 되겠습니다” 지역주민 복지향상 다짐-
 

당진시가 15일 시청 당진홀에서 ‘2022년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명 선포식 및 교육을 개최하고, 앞으로의 활동 다짐과 마을복지계획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사회보장급여법」 제41조 제7항에 따라 설치, 도움이 필요한 복지사각지대 대상자를 찾아 복지급여나 사회보장서비스를 연계하고, 대상자를 위한 복지자원 발굴 및 촘촘한 지역사회 복지안전망 구축을 통해 주민의 사회보장 증진을 추진하고 있다.
 
이날 사명 선포식에서는 각 읍면동 위원장과 회원 등 총 140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해 위원들의 활약 영상을 시작으로 “당신에게 진심인 이웃이 되겠습니다”라는 선언문 낭독과 함께 사명 선포식이 이어졌다.
 
또한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의 역할 및 정체성 관련 신성대학교 신기원 교수와 전북 김제 두월노월마을 김석 사구국장의 교육이 약 2시간에 걸쳐 진행 됐다.
 
당진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 김창희 위원장은 “지난해 코로나19의 역경 속에서도 지역의 복지를 위해 힘써 온 모든 위원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올해도 주민들의 복지를 위해 고민하고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당진시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자체적으로 각각의 지역 사정에 맞는 지역복지 특화사업을 시행해 독거노인 밑반찬 지원, 집고치기 사업, LED·형광등 교체, 독거노인 콜서비스 지원, 저소득층 안성맞춤 지원, 밀키트 지원 사업 등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다양한 맞춤형 복지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