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2023년 도시재생 주민제안 공모사업 참여자 모집
당진시, 2023년 도시재생 주민제안 공모사업 참여자 모집
주민이 직접 제안한 사업으로 지역경제 활성화 기대
 

당진시가 3월 3일까지 당진시민을 대상으로 당진 2동, 합덕읍, 송악읍 도시재생 주민 제안 공모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은 도시재생사업에 대한 주민들의 이해와 참여도를 높이기 위해 도시재생사업지 내 문제 발굴과 해결, 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사업계획을 주민이 직접 제안하고 시행하도록 하는 사업이다.
 
이번 공모사업 주제는 도시재생 활성화와 연계 가능한 △주민 삶의 질 향상 △자투리 공간 쉼터 조성 △공동체 활성화 사업 △생활환경 개선사업 등의 주제 중에서 선택할 수 있으며 당진시민 3인 이상으로 구성된 팀 또는 비영리 단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신청을 희망하는 시민은 당진시 홈페이지 고시 공고란 또는 당진시 도시재생지원센터 블로그에 게시된 신청서를 작성해 도시재생지원센터에 방문 접수하면 되고 최종 선정된 단체는 보조금 관리 교육을 받은 후 4월부터 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시는 사업유형에 따라 선정된 단체당 500만 원에서 최대 1천만 원을 지원할 계획이며 기타 공모사업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당진시 홈페이지 또는 당진시 도시재생지원센터(☎041-350-4435~9)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시 도시재생지원센터 관계자는 “공모사업에 다양한 공동체가 참여하여 마을의 문제를 스스로 해결해 나가며 새로운 아이디어로 도시재생사업이 실현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