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당진항만관광공사 신임 임원진 임명

당진시, 당진항만관광공사 신임 임원진 임명
- 초대 사장에 해양수산부 출신 김성수 씨 임명 -


 

 

당진시가 공식 출범을 앞둔 당진항만관광공사의 신임 사장과 비상임 이사를 지난 7일 임명했다고 밝혔다.


이번 임원 임명은 이달 중 기존 당진해양관광공사가 당진항만관광공사로 새롭게 전환 설립됨에 따라 항만관광공사를 이끌 임원진을 구성하기 위해 지난해 12월 임원추천위원회를 연 후 공개모집을 통해 이뤄졌다.


신임 사장에는 전남 무안출신의 김성수 씨(64세)가 임명됐으며, 비상임 이사는 ▲신철석(50세, 아산해운 사장) ▲박길환(46세, 변호사) ▲한종길(52세, 성결대 유통물류학부교수) ▲문수일(59세, 오케이여행사 대표) ▲남상태(68세, 前 한국관광공사 과장) 씨가 임명됐다.


김성수 사장은 36여 년 간 해양수산부, 인천‧평택지방해양항만청 등에서 근무한 공무원 출신으로 항만물류 계통에 밝은 전문가로 평가받고 있으며, 비상임 이사진도 변호사, 해운 종사자, 관광 전문 경영인 등 관련분야의 전문가들로 구성됐다.


새 임원진은 10일부터 3년간의 임기가 시작되며 당진항만관광공사는 이달 중 공식 출범할 예정이다.


김성수 사장은 임명식에서 “기존 해양관광공사가 항만관광공사로 새롭게 전환 설립되는 중요한 시기에 사장을 맡게 돼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면서 “시민에게 신뢰받고 경쟁력 있는 공사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2019. 10. 조회수 : 50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