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농업기술센터, 2024년 신규농업인 현장실습 교육 연수생 모집
당진시농업기술센터, 2024년 신규농업인 현장실습 교육 연수생 모집



 

 
 
당진시농업기술센터는 신규농업인들의 안정적인 농업기술 습득과 정착을 위해 1월 30일부터 2월 15일까지 신규농업인 현장실습 교육 연수생을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선도 농가와 연수생의 멘토-멘티 방식으로 진행된다. 연수 희망 작목의 영농기술 및 품질관리, 경영ˑ마케팅, 창업 등의 단계적 기술을 습득할 수 있도록 농업 현장에서 실습 위주로 진행된다. 매달 연수 일수와 시간에 따라 선도 농가는 월 40만 원 한도의 교수수당이 제공되며, 연수생은 월 80만 원 한도의 교육훈련비가 제공된다.
 
연수생 신청 대상은 △당진시 전입 5년 이내 귀농인 △만 40세 미만 청장년층 △농업경영체 등록 5년 이내 신규농업인 △예비 귀농인(공인된 기관에서 실시한 귀농 교육 이수 35시간 이상인 귀촌인)이다.
 
현재 딸기, 상추, 유러피안 샐러드, 블루베리 선도 농가가 지정돼 있으며, 이외에도 연수생이 희망하는 작목에 대해 교육을 신청할 수 있다.
 
교육에 대한 자세한 내용 및 신청 방법은 당진시농업기술센터 누리집(https://www.dangjin.go.kr/) 귀농·귀촌 교육정보 게시판을 참고하거나, 당진시농업기술센터 농촌진흥과 미래농업개발팀(041-360-6331, 6333)으로 문의하면 된다.
 
센터 관계자는 “현장실습 교육을 통해 신규농업인이 영농 초기에 겪을 시행착오를 사전에 방지할 수 있길 기대한다. 신규농업인들이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