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당진시지회,‘노(NO)노(老)행복키움’출범

대한노인회 당진시지회,‘노(NO)노(老)행복키움’출범

 

 

 

 

당진시가 9일 당진문예의전당에서‘노(NO)노(老)행복키움’출범식을 가졌다.


‘노(NO)노(老)행복키움’은 대한노인회 당진시지회와 (재)당진시복지재단 공동으로 추진하는 사업으로 관내 경로당(328개)과 2만6000여 노인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통한 불우이웃돕기 성금모금을 통해 나눔문화를 확산하게 된다.


이날 출범식은 지역어르신, 사회복지시설관계자, 지역주민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식전행사와 본행사로 나누어 진행됐으며, 식전행사에서는 가수 선경, 써니, 신혜 등 10여명으로 구성된 KBS재능나눔봉사단(단장 김상희)이 MC 정해진의 진행에 따라 흥겨운 공연이 펼쳐졌다.


이어 본행사 에서는 제14대 한국아나운서연합회 회장으로 유명한 SBS 손범규 아나운서의 당진시복지재단 홍보대사 위촉식 및 어르신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모금된 저금통의 전달식이 진행됐다.


이날 홍보대사로 위촉된 손 아나운서는“이번 위촉을 계기로 봉사활동을 한다는 생각보다 내 삶을 확장시켜 새로운 사람들과 행복한 세상을 만들어가는데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노(NO)노(老)행복키움’사업은 올해처음 시행됐으며 앞으로 매년 어른들의 자발적인 성금모금 활동을 실시해 사회적 약자로 인식되는 노인들의 자율적참여를 통해 나눔문화를 확산시킬 예정이다.

2019. 10. 조회수 : 108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