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회 당진시 평생학습 한마당 다양하게 펼쳐진다

제7회 당진시 평생학습 한마당 다양하게 펼쳐진다
- 평생학습 주제로 한 3개 마당 운영, 체험행사 가득 -

 

 

 

배움과 나눔의 가치를 공유하고 평생학습의 중요성을 일깨우기 위한 제7회 당진시 평생학습한마당 행사가 오는 22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당진시청 대강당과 시청 야외주차장 등 시청사 일원에서 펼쳐진다.


배우는 기쁨, 나누는 행복, 하나되는 당진을 주제로 관내 80여개 평생학습관련 기관단체, 학습마을, 학습동아리 등이 참여하는 이번 행사에는 배움ㆍ나눔마당, 참여마당, 행복마당 등 3개마당의 프로그램과 평생학습과 관련된 다양한 부대행사가 펼쳐진다.


시청 야외 주차장에 마련된 배움․나눔마당에서는 당진2동 주민자치센터, 당진시노인복지관, 신성대학교 평생교육원 등의 기관이 참여해 50여개의 부스에서 체험 및 전시홍보관 등을 운영된다.


또한 오후 1시 30분부터 시청대강당에서 진행되는 참여마당에서는 20여개의 팀이 참가해 기량을 뽐내는 솜씨경연대회가 펼쳐져 댄스, 에어로빅, 사물놀이, 노래, 요가 등의 공연이 펼쳐진다.


그리고 평생학습한마당 연계행사로 해나루 시민학교 주관으로 늦깍이 문해교육자의 창작시와 그림작품을 전시하는 성인문해 행복시화전이 진행된다.


시 관계자는“평생학습을 주제로 한 이번 행사에서는 가족․연인이 함께 체험해 볼 수 있는 다양한 부스도 운영된다”면서“아이들과 함께 오셔서 소중한 추억을 쌓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11시 시청 대강당에서 진행되는 평생학습 한마당 개막식에서는 알리스 응원단 공연팀의 식전 공연을 비롯해 유공자 표창과 지난 14일 치러진 성인문해 백일장 입상자에 대한 시상식, 학습 성과발표회가 진행될 예정이다.

 

 

 

 

2019. 10. 조회수 : 123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