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2015 건강가정 지원센터 사업보고회 열어

당진시, 2015 건강가정 지원센터 사업보고회 열어
- 워킹맘·워킹대디지원사업 호응 높아 -

 

 

 

 

당진시건강가정지원센터가 4일 오후 3시 당진시종합복지타운 대강당에서‘2015년 건강가정지원센터 사업보고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건강가정지원센터에서 활동하는 아이돌보미, 가족상담자원봉사자, 배움지도사·키움보듬이, 가족봉사단, 학생과 지역사회 유관기관 관계자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업성과 보고, 워킹맘·워킹대디지원사업 포럼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사업성과 보고에 따를 경우 건강가정지원센터는 올 한해 예방적 프로그램인 신혼기부부교육, 남성교육, 가족상담, 가족사랑의 날, 가족통합프로그램 등을 통해 가족의 해체를 방지했으며 모두가족품앗이 사업, 가족봉사단 사업을 통해 가족 문제를 예방하고 지역사회 발전을 도모했다.


특히 지난 4월에 개소한 워킹맘·워킹대디지원센터 운영을 통해 생애주기별 부모·자녀교육, 가족 및 직장 고충상담 및 컨설팅, 워킹맘워킹대디 커뮤니티 지원, 정보제공 등을 통해 건강하고 행복한 가정을 만드는 사업을 수행한 것으로 나타났다.


아울러 2부 행사로 개최된 포럼에서는 일가정양립지원 정책의 자녀연령범위를 중등이상의 자녀를 둔 가정까지 확대, 현실적인 보육시설 운영, 자녀양육을 위한 유연근무제 확대, 친자녀 양육적인 직장분위기 조성 등 다양한 의견이 대두되기도 했다.


시 관계자는 “지역주민의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가족지원서비스를 발굴 시행해 가족의 안정성 강화 및 가족관계 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2019. 10. 조회수 : 134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