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장애인과 비 장애인 함께하는 새로운 문화 창출해

당진시, 장애인과 비 장애인 함께하는 새로운 문화 창출해
- 제 1회 당진시 장애인 문화축제‘fun festival’성료 -

 

 

 
 

 

당진시장애인복지관(이병하 관장)이 14일 종합복지타운 대강당에서 개최한 제 1회 당진시 장애인 문화축제‘fun festival’이 장애인, 자원봉사자, 시민 등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 종료됐다.


이번 행사는 당진시 장애인복지관이 지역 장애인 단체와 연합해 지난 1년간 장애인이 보고, 듣고, 배운 작품을 전시하고 발표하는 자리를 마련함으로써 장애인과 비 장애인이 함께 즐기고 참여하는 문화축제의 장을 마련하고자 추진됐다.


또 지역내 어린이집 원생들부터 어르신들까지 전 세대의 참여를 유도해 장애인에 대한 인식개선을 도모하는 자리이기도 했다.


1부 행사로는 ▲식전공연 ▲개회식 ▲이즈치과 후원금 전달식 ▲털모자전달식이 진행됐으며 이어진 2부 행사에서는 ▲발표회 ▲초청공연 ▲작품전시 등이 펼쳐졌다.


이날 ▲태권도공연 ▲국악공연 ▲풍물공연 ▲합당단 공연 ▲난타공연 등으로 진행된 발표회에서는 장애인들이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바탕으로 수준높은 공연을 펼쳐 참석자들이 호응이 높았다.


특히 털 모자 전달식에서는 당진시장애인복지관의 손뜨개교실에 참여한 장애인 부모님들이 한땀 한땀 정성들여 만든 털모자를 장애인들에게 전달해 훈훈한 감동을 전하기도 했다.


복지관 관계자는 “올해 제 1회를 맞는 장애인문화축제는 시민의 열의를 모아 문화와 예술을 사랑하는 많은 분들과 함께 하기 위하여 개최했다”면서“앞으로도 장애인들이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시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2019. 10. 조회수 : 224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