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청소년 진로체험박람회 18일 개최
당진시 청소년 진로체험박람회 18일 개최
- 대학입시설명회 병행, 당진시청 1층 주차장 일원서 -
 
여성가족부와 당진시가 주최하고 당진청소년문화의집, 당진자유학기제․진로체험지원센터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2016 당진시 청소년진로체험박람회’가 오는 18일 당진시청 1층 주차장 일원에서 개최된다.
 
당진시 청소년어울림마당과 연계해 올해 처음으로 열리는 이번 박람회는 당진지역 청소년들과 지역체험 처가 한 데 어우러져 청소년들의 꿈을 키워가고 미래를 준비하는 성장 과정에서 올바른 진로 가치관을 함양하고 진로를 탐색할 수 있도록 소통의 공간으로 마련됐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소방관, 경찰관, 사회복지사, 제과․제방사, 청소년 상담사 등의 청소년진로체험 부스와 진로상담 부스가 운영되며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도 함께 펼쳐진다.
 
이날 운영되는 프로그램은 당진시 청소년참여위원회가 운영하는 먹거리 부스를 제외하고 모두 무료로 운영되며, 소정의 금액을 받는 먹거리 부스에서 발생되는 수익금도 제6차 어울림마당 김장 활동을 통해 전액 기부될 예정이다.
 
또한 진로체험박람회와 별개로 이날 오후 2시 시청 대강당에서는 당진시와 강남구가 주관해 학습전략 및 대학 입시전형을 제공하기 위한 대학입시 설명회도 진행된다.
 
설명회에서는 영어 정승익 강사, 수학 정준교․이승혁 강사가 최신 대학입시 정보를 제공해 고등학생들의 체계적인 학습방법 습득과 점점 다양해지고 있는 대학 입시에서의 대응능력을 키우는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당진자유학기제․진로체험지원센터에서는 이번 진로체험박람회 외에도 찾아가는 진로체험과 꿈길 운영 및 체험 처 관리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향후 다양한 진로․직업 프로그램을 개발해 운영할 예정이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