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품목별농업인연구협의회, 연시총회
당진시품목별농업인연구협의회, 연시총회
- 제5대 차재준 신임회장 취임, 한 단계 도약 다짐 -

당진시품목별농업인연구협의회(이하 협의회)는 지난 24일 당진시농업기술센터에서 회원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7년 연시총회를 가졌다.

이날 연시총회에서는 농산물 풍평회 개최와 선진지 벤치마킹, 농산물 홍보행사 등 연구회 활성화를 위해 올해 추진할 다양한 활동계획을 수립했으며, 협의회 발전 방안에 대한 심도 있는 토의가 진행됐다.

또한 제2~4대 회장을 역임하며 협의회 발전을 이끌어 온 김봉규 회장에 이어 앞으로 2년 간 협의회를 이끌어 갈 차재준 씨가 제5대 신임회장으로 취임했다.

신임 차재준 회장은 “당진시 농업발전을 위해 품목별농업인연구협의회가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하는 데 회원 모두와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며 “각 농업인단체 간 협력과 단위연구회의 전문기술교육 등을 통해 경쟁력 있는 품목별연구협의회로 거듭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취임 포부를 밝혔다.

한편 지난 2008년 조직된 품목농업인연구협의회는 현재 33개의 품목별농업인연구회가 연합된 농업인 단체로 성장했다.

최근에는 개별농가의 경쟁력 향상과 집단지도를 통한 활동의 조직화 및 생산, 가공, 경영, 마케팅 교육 등 학습활동 촉진과 3농 혁신을 위한 강소농 조직체 육성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활발히 전개해 오고 있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