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지역청년 활동 지원 나서
당진시, 지역청년 활동 지원 나서
- 청년 커뮤니티 활성화 위한 청년모임에 활동비 지원 -

당진시가 청년들의 사회적 자존감 증진과 청년 커뮤니티 활성화를 위해 지역사회와 연계한 활동에 동참하는 청년모임에 활동비를 지원한다.

시의 이번 청년활동 지원사업은 문화예술, 토론, 재능기부, 봉사, 멀티미디어 등 지역사회와 연계한 활동을 벌이고 있는 청년모임 10팀을 선발해 팀당 최대 200만 원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모집대상은 당진지역에서 지역사회와 연계한 다양한 활동을 하는 3인 이상의 청년(만18세 이상~39세 이하) 모임이며, 구성원의 과반수가 청년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신청접수는 이달 15일부터 6월 2일까지 19일 간 진행되며, 신청방법은 시 홈페이지와 블로그에 게시된 공고문의 참가신청서류를 작성해 담당자 이메일(seulgi3@korea.kr)이나 당진시청 4층 지역경제과로 방문해 제출하면 된다.

시는 접수 종료 후 내달 2일부터 23일까지 22일 간 신청모임을 대상으로 개별 컨설팅 기간을 가진 뒤 6월 28일 수요일에 시 홈페이지와 SNS를 통해 최종 선발팀을 공지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지역사회 내 다양한 청년모임의 지원을 통해 청년커뮤니티를 활성화 시킬 계획”이라며 “지역청년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시의 이번 커뮤니티 지원사업과 관련해 궁금한 사항은 지역경제과 청년정책팀(☎041-350-4028)으로 문의하면 된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