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공직자 역량강화 구슬땀
당진시, 공직자 역량강화 구슬땀
- 창의인재 육성 위한 역량강화 교육 실시 -
 


당진시가 시정의 비전과 핵심과제를 담당할 역량 있는 공직자 양성을 위해 120명의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역량강화 교육은 지난달 10일과 11일, 이달 11일과 12일 2기수로 나뉘어 보령호텔 머드린에서 진행됐다.

이번 교육에서는 공직자 변화관리를 주제로 동료와의 소통과 교류를 통해 인적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공직가치의 창조기반 조성에 중점을 뒀다.

또한 최근 세계적인 화두인 4차 산업혁명을 이해하고, 창의적인 마인드로 빠르게 변화하는 사회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탐구하고, 마음을 움직일 수 있는 리더십의 가치에 대해 배워보는 시간도 가졌다.

특히 지난달 진행된 1기 교육에 심병섭 부시장이 특강에 나서 자신의 오랜 공직경험을 바탕으로 공무원이 갖춰야 할 바람직한 자세가 무엇인지를 전달한데 이어 이달 2기 교육에서는 김홍장 시장이 대한민국의 건국과 독립운동사에 대한 이야기를 화두로 공직자의 올바른 역사인식의 중요성을 강조한 뒤 통합과 협치를 통해 대한민국의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강의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에서는 참여자들이 서로 교감하고, 실제 사례 현장을 견학을 통해 우리 지역 여건에 접목할 수 있는 방안은 없는지에 대해서도 고민해 볼 수 있도록 했다”며 “앞으로 공직자 스스로 혁신하고 창의적인 행정을 할 수 있는데 초점을 두고 역량강화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