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담도 로컬푸드판매장 개점





 





 





 





 





 





 





 





 





 





 






 






 






 

[장보기 좋은 휴게소] 
행담도 휴개소 로컬푸드 판매장 개장

 

당진시 신평면에서 농사를 짓는 정권영씨. 오늘 아침에는 밭이 아닌 행담도를 찾았습니다. 
사과를 팔기 위해서입니다. 

직접 사과를 세척하고 포장해 자신의 전화번호와 주소가 적힌 스티커를 붙여 카트에 싣습니다.
그리고 자신의 이름표가 있는 판매대에 상품을 진열합니다. 그러자 곧 지나가던 손님이 정씨의 사과를 구매합니다.

생산자가 직접 농산물을 판매하는 곳, 중소농가를 위한 유통시스템을 도입한 행담도 로컬푸드 판매장입니다.

현재 대부분의 농산물은 서울 가락시장에 모여 경매로 가격이 책정된 뒤 다시 전국적으로 역 판매가 이루어지는 구조로 이 단계에서 비용이 올라가게 됩니다.(마진, 유통비 등)
유통이 길어지니 신선도는 낮아지고 생산자, 소비자 모두 부담을 느끼게 됩니다.

그러나 로컬푸드 판매장은 이러한 유통구조를 개선해 지역 생산자가 바로  판매할 수 있는 구조로 소비자는 시가보다 저렴한 가격에 제품을 살 수 있습니다.

행담도 로컬푸드 판매장은 정씨 이외에도 많은 농가가 참여해 정성이 담긴 농산물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생산자 인터뷰]
“제 이름을 걸고 파니까 아무래도 더 신경 쓰죠. 정성스럽게 지은 농산물을 소비자들에게 선보인다는 게 기쁩니다. 다시 사고 싶다고 따로 전화 주문도 들어와요.”

[소비자 인터뷰]
“좀 더 신뢰가 간다고 해야 할까요? 같은 물건이지만 농부들이 직접 수확하고 판매하는 걸 저렴한 가격으로 살 수 있으니까요. 몇 번째 오고 있습니다.”  -장을 보러온 화성 시민-

믿고 먹을 수 있는 건강한 농산물 저렴하게 구입하고, 지역 농민들의 경제에도 도움이 되는 로컬푸드 판매장! 
행담도 휴게소에 오신다면 방문해보세요.

위치 당진시 신평면 서해안고속도로 275
문의 041)357-6340
운영시간
평일 오전 9시 ~ 19:00까지
주말 오전 9시 ~ 20:00까지

제작. 당진시청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