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당진 고대지구 근린공원
  • 3.jpg
  • 등록일 : 2019-06-17 조회 : 1150
"대형공원은 아니지만 시설이 깨끗하고 잘 관리되어 있어 누구나 쉬다가도 좋은 공원"
 

감성 서포터즈 성지영입니다.
당진에 유명한 공원이 많은데요. 그중에서 제가 제일 애정 하는 고대지구 근린공원을 소개해볼까 합니다.

 

고대지구 근린공원은 도로 끝나는 곳 바닷가 앞에 자리 잡고 있어 아이들뿐만 아니라
낚시 좋아하는 어른이들도 함께 즐길 수 있는 곳인데요.

 

나름 깔끔한 화장실 건물(간단히 손 닦을 수 있어요)과 바닥이 우레탄으로 되어있어 킥보드가 잘 타진다면서 아이들이 얼마나 신나게 놀던지요. 공하나만 던져줘도 꺄르르 잘 놀아주는 아이들에게 고마운 마음이 들던 시간이었습니다.
 

넓은 공원은 아니지만 운동장, 운동시설, 앉은 벽, 전망 스탠드, 산책로 등 시설이 깨끗하게 관리가 잘 되어있어 특별한 준비 없이 와도 쉬어가기 좋다는 점!
 

그리고 일하랴, 아이들 보랴 바쁘던 우리 아빠들도 이곳에서는 잠시 쉴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다는 게 최고의 장점이 아닐까 싶습니다.
 

5월에 갔을 때까지만 해도 텐트 펴고 간단한 식사가 가능해서 이렇게 한상 펴놓고 밥도 먹고 텐트에서 쉬다, 아이들과 놀다 한나절 잘 놀다 오곤 했는데요.
 

며칠 전에 주말에 촬영차 다시 갔을 땐 야영(텐트) 및 취사행위 금지라는 현수막이 곳곳에 설치가 되어있어 맘이 좋지 않았습니다.
 

주말이라 공원을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았는데 그만큼 쓰레기도 많았답니다.
아마도 저렇게 쓰레기를 처리하고 가시는 분들이 많아지다 보니 당진시에서 텐트 및 취사행위를 금지시킨 게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야영 금지가 되어서 아쉬움이 남지만
그래도 장점이 더 많은 고대지구 근린공원 한번 즘은 꼭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깨끗하게 뒤처리하고 가는 게 공원을 이용하는 매너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 고대지구근린공원
충청남도 당진시 송악읍 고대공단2길 357-18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