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복지관에서 주최하는 문화가있는날, 건강강좌
  • 2.jpg
  • 등록일 : 2019-05-20 조회 : 281
​"오난영 선생님과 함께하는 '웃음치료 및 시니어체조'"
 

노인복지관에서 주최하는 문화가있는날 건강강좌 취재했습니다. 이번엔 "웃음치료 및 시니어체조" 입니다.
웃음치료 강사님으로 유명하신 오난영 선생님과 함께 진행되었습니다.

어르신들께서 제법 많이 모이셨어요. 그만큼 우리어르신들께서 건강에 관심도 많으시고 문화생활도 잘하고계신다는거죠~
 

문화가 있는 날 손뼉치기 운동
옆짝꿍과 함께 하는 운동법입니다. 서먹할수도 있으신데 서로 손바닥을치면서 인사도하고 동시에 자극을 주어 우리몸을 깨워주고 1석 2조 운동이에요. 어르신들 변비걸린분도 많으신데 이렇게 손벽운동을 하다보면 변도 잘나온다는 팁이!

하하 호호 큰소리로 웃으면서 하니까 웃음이 끊이질않았어요. '웃다보면 웃음이 나온다.' 라고 강사님께서 말씀하셨는데 웃음만큼 좋은 운동은 없다고합니다^^

 

문화가 있는 날 8421 운동
"8421" 어깨와 겨드랑이를 두드려주는 방법이에요. 우리몸이 굳어져서 안마를 받으면 시원하잔하요? 그래서 평소에도 자주 우리몸을 깨워주면 좋다고합니다. 특히나 어르신들께서는 많이굳어있어요. 그래서 매일매일 8421 운동을 하셔야해요.

어깨와 겨드랑이를 오른쪽 왼쪽 번갈아 가면서 8번 4번 2번 1번씩 토닥토닥 두드려주시면 돼요. 큰 호령과께 하셔도좋고 신나는 음악에 맞춰도 좋답니다.

 

'시간이 흘러갑니다' 라는 노래가 있더라구요. 이미 어르신들께서는 많이들 알고계신 노래였어요. 간단한 율동과 노래를 부르면서 파이팅~하는 시간이었습니다.
 

흥을 돋구는데에 음악이 빠질수 없죠^^
음악을 들으며 강의듣는동안 고생한 우리몸을 깨워주려했는데 이렇게 댄스타임이 되었어요!
손뼉만 치시는 분도계시고 옆으로나와 몸을 들썩들썩^^ 즐거운 시간을 끝으로 오늘행사를 마무리했습니다.

​어르신 한 분의 지혜는 큰 도서관 하나와 같다고합니다. 그 많은 지혜로 모두 건강하고 행복하게 즐기며 사시길 바랍니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