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위촉식에 다녀왔습니다!
  • 6.jpg
  • 등록일 : 2019-03-21 조회 : 392
"여성친화도시 : 여성의 역량 강화, 돌봄 및 안전이 구현되도록 정책을 운영하는 지역"
 

지난 3월 19일 화요일에 당진 시청 해나루 홀에서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위촉식이 있어서 다녀왔습니다. 자리마다 참여단 PPT 자료와 안내장이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이번 위촉식에는 시민참여단 신규 회원 10명을 포함한 26명과 관계 공무원 4명 총 30명이 참여해주셨습니다.
여성정책팀장님의 사회로 개회. 국민의례가 진행된 후 여성과족과장님께서 여성친화도시 추진계획 및 시민참여단 활동을 설명해 주셨습니다.

 

여성친화도시는 지역정책에 여성과 남성이 평등하게 참여하고 여성의 역량 강화, 돌봄 및 안전이 구현되도록 정책을 운영하는 지역을 말합니다. 양성평등기본법에도 명시가 되어있습니다.
 

2010년 전국 39개 지방자치단체 중 군 단위 최초로 여성친화도시 1단계 도시로 지정되어 5년 동안 여상친화도시 기반을 구축했습니다.
여성새로일하기센터 개소를 시작으로 여성의 일자리와 역량 강화 교육, 임산부 전용 주차장 설치 운영, 공공기관 유모차 배치, 여성 발전 기금 공모사업 지원 확대, 여성안심존 설치 등 많은 일들을 해왔습니다.

 

이번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은 위촉 기간이 2년입니다.
여성들에게 불합리한 사항들을 모니터링하여 개선 의견을 제시하고, 새로운 시책과 정책방향을 제안하고, 제도 개선사항을 제시, 공감대 형성과 홍보활동을 함으로써 여성친화도시 조성 활성화를 위해 필요한 사항들을 위해 앞장설 것입니다.

​시민참여단은 교육, 회의, 행사, 견학 등을 참석하고 매월 분과별 모임 및 활동 보고서 작성, 모니터링 활동 및 보고서 작성을 해서 제출합니다.

 

활동 설명이 끝난 후에 시장님께서 오셔서 위촉장 수여 및 인사말씀이 있었습니다. 단체 기념촬영을 끝으로 위촉식과 교육이 끝났습니다.
앞으로 당진시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여러분의 활동을 기대해봅니다 ^^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