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출산 극복을 위한 인식 개선 교육
  • 2.jpg
  • 등록일 : 2018-02-01 조회 : 334
전 세계적으로 저출산 문제가 대두되고 있는데요, 시청 대강당에서는 저출산 극복을 위한 공직자 대상 인식개선 교육이 열렸습니다.
공직자들이 국가적 저출산 문제를 정확히 인식하는 계기를 만들고 모든 부서가 참여하는 출산장려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교육에서는, 인구보건복지협회 대전충남지회 전문인구교육 강사인 박인숙 강사가 저출산의 현실과 일․가정 양립을 위한 가족구성원의 지원 방안, 저출산 극복 방안 등에 대해 강의하였습니다.

 

저출산 대책을 위해 올해 1월 신설한 저출산대책팀은 저출산 극복 기본계획을 수립하고 부서별 핵심사업과 신규시책 발굴에 나서는 등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당진’을 만드는 것을 우선 과제로 삼았습니다.
특히 올해 저출산 극복을 위한 사회분위기 조성을 위해 시민과 공직자들을 대상으로 교육과 캠페인도 지속적으로 추진할 방침입니다.

 

또한 예비 신혼부부 건강검진을 비롯해 임산부 산전검사비 지원과 임산부 건강교실 운영, 난임부부 지원 등 임산부에 대한 지원에도 최선을 다한다는 방침이라고 합니다.
이와 함께 출산지원금 지원과 신생아 육아용품 교환권 지급, 산모․신생아 건강관리 지원, 선천성대사이상검사, 신생아 청각선별 검사 등 산모와 출생아에 대한 지원사업은 물론 민간·가정 어린이집의 만3~5세 누리과정 아동의 차액보육료를 시비로 지원하는 등 다양한 출산 장려사업을 적극 추진 중에 있습니다.

 

앞으로 시민들에게 임산부와 출생아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이 있어, 아이가 있어 행복한 선도 도시로 거듭나는 당진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