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신성대 사회봉사단 고대면 봉사활동
  • 1.jpg
  • 등록일 : 2017-10-31 조회 : 595
오늘 10시부터 ~ 오후 5시까지 고대 면사무소에서 지역주민과 신성대 교직원, 학생 등 400여 명이 참여해 의료와 미용 등 다양한 분야의 봉사활동이 실시되었습니다.
 

'신성대학교 지역사회 봉사'는 지역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한 나눔 봉사로 진행되었습니다.
 

봉사활동의 시작은 고대 면사무소 2층에서 진행됐는데요~ 문으로 들어가 보니 제일 먼저 의료 봉사하시는 분들이 보였습니다.
 

이 날 봉사에 참여한 간호학과 학생들은 어른신들의 혈압과 혈당을 체크하기도 하고 잠깐의 말동무가 되어 친손녀 같이 살갑게 봉사에 임했습니다.
 

물리치료과 학생들도 지역주민분들의 여기 저기 아픈 부위의 통증을 기계를 사용해 완화시켜드렸습니다.
 

레저스포츠학과 학생들은 특기를 살려 찌푸둥한 어르신들의 몸을 성심성의껏 풀어드렸답니다.
 

질문자 : 오늘 이렇게 스포츠 마사지를 받아보시니 어떠세요?
지역주민 : 매일 허리가 아파서 고생했는데 병원에서 물리치료 받는 것 보다 이게 더 시원해~ 하하하
 

마사지를 받으신 분들의 표정에서 시원함이 느껴져 저도 한번 받아보고 싶을 정도였습니다.
 

안경광학과 학생들은 친절한 상담과 시력검사를 한 후 돋보기를 제공하였습니다. 눈이 불편하면 모든 곳이 불편한 것 처럼 느껴지는데 오늘 안경광학과 학생들이 어르신들에게 정말 중요한 선물을 해드린 것 같네요~
 

시력검사를 하는 안경광학과 앞 쪽엔 미용예술계열 학생들과 교수님이 계셨습니다.
 

미용예술계열 학생들은 퍼머와 커트, 손 마사지 등 미용에 관련된 봉사 활동을 해드려 어르신들에게 인기 만점이었습니다.
 

나이가 들수록 손과 얼굴에선 세월의 흔적이 드러난다고 하지요? 손 마사지를 받으신 어르신들의 거칠 었던 손들이 반짝반짝 탄력 있게 윤이 납니다.
 

열심히 봉사하고 나니, 배가 출출해질 때쯤 어디선가 맛있는 냄새가 코끝을 자극했습니다.
 

호텔조리제빵 계열 학생들이 수고한 봉사자들과 지역주민분들께 맛있는 짜장면과 디저트 빵까지 대접하였습니다.
 

사진으로 봐도 정말 먹음직스럽죠? 지역 주민분들도 입맛에 맞으시는 듯 정말 맛있게 드시더라고요~
 

지난 2000년부터 시작된 신성대 사회봉사단의 봉사활동은 간호학부, 레저 스포츠과, 물리 치료과, 미용예술계열, 안경광학과, 인테리어 리모델링과, 호텔조리제빵 계열 등 다양한 분야의 학생들이 전공 관련 기술을 적극 활용해 봉사활동 펼치고 있습니다.
신성대 사회봉사단의 다음 행보가 기대됩니다.


❍ 그 밖에 봉사 내용
- 의료봉사 : 혈압·혈당체크, 스포츠마사지, 통증 치료, 치과진료, 시력검사 등
- 미용 봉사 : 퍼머, 커트, 마사지 등
- 주택 수리 봉사 : 도배, 장판, 집기류
- 농기계수리 봉사 : 농기계수리, 각종 오일 교환, 적재함 수리 등
- 기타 봉사 : 지역 어르신 식사 제공 등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