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정보마당

보도자료

제목 [당진신문 외 다수] 당진시농촌활성화지원센터, 2024 성과공유회 개최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자 2024-11-11
내용
  • 입력 2024.11.11 09:19

삶터, 일터, 쉼터로의 미래농촌 구현을 위한 화합의 장 마련

당진시농촌활성화지원센터(이하 농촌활성화지원센터)는 지난 9일 당진시 우강면에 있는 약시우강사랑채에서 2024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이번 성과공유회는 마을공동체 활성화에 기여한 주민과 활동가들을 격려하는 화합의 장으로 마을활성화 사업을 함께한 11개 읍면의 주민, 마을관계자, 활동가, 시 관계자 등 300여 명이 참여했다.

농촌활성화네트워크 문한석 이사장이 개회 선언을 하고, 오성환 당진시장이 축사를 하며 마을공동체 활성화에 기여한 주민과 마을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이어서 면천활력바라지복지회관 김현숙 사무장이 ‘회관 및 면천목욕탕 성공사례’를, 충남 지역에서 두 번째로 개소한 우강면마을관리소 서해연 소장이 ‘운영사례’를 발표했다. 농촌활성화지원센터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마을愛잇슈 박태호 마을 기자와 푸레기 마을 김수정 마을해설사도 마을활동가로서 활동 소감을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농촌활성화지원센터의 각 거점에서 운영한 활성화프로그램의 결과물인 △플라워 키링 △서예 족자 △자화상 △우드버닝을 전시하고 난타, 라인댄스 등 공연이 이어졌다.

오성환 당진시장은 “농촌이 행복하고 살기 좋은 곳으로 거듭나기 위해 다양한 농촌 관련 사업을 내실 있게 진행하고 있다”며 “많은 관심과 협조를 부탁한다”고 전했다.

출처 : 당진신문(http://www.idjnews.kr)

등록이완료되었습니다.
등록이완료되었습니다.
게시판수정
작성자
비밀번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