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대시장/군수

당진시, 국제안전도시 공인 위한 준비 ‘이상 무’
공약명 : 4-20 국제안전도시 공인 추진

당진시, 국제안전도시 공인 위한 준비 ‘이상 무’
- 안전관리계획 추진상황보고회 개최, 내실 있는 사업 추진 -
 

당진시는 지난 30일 오후 시청 아미홀에서 김홍장 시장을 주재로 ‘2021년도 당진시 안전관리계획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시의 지역안전지수를 개선하고 국제안전도시 공인 추진에 각 부서별 행정력을 집중하고자 개최됐으며, 「재난 및 안전관리 기본법」 제25조에 따라 매년 수립하는 ‘당진시 안전관리계획’의 부서별 추진상황을 정기 점검하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시에 따르면 올해 안전관리계획상 55개의 재난 및 안전사고 유형에 대해 136개의 세부 추진대책을 수립하고 있으며, 재난 및 안전관리 관련 분야의 사업비는 총 476억 원으로 집계됐다.

이날 보고회를 통해 시는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추진이 지연되거나 부진이 예상되는 사업을 파악해 보완대책을 마련하고, 신규 사업의 양적인 확대보다는 기존 사업의 내실 있는 추진에 집중하기로 했다.

김홍장 시장은 “민선7기 공약사항인 국제안전도시 공인 추진은 공인 그 자체만을 목표로 하는 것이 아니라 모든 시정에서 시민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하겠다는 약속이다”라며 “시민이 안심하고 살아갈 수 있는 ‘안전도시 당진’을 만들기 위해 모든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전했다.

#담당부서: 안전총괄과 안전정책팀 #담당자: 강현성주무관 #연락처: 041-350-3294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