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장 오성환

인사말

안녕하십니까?
당진시장 오성환입니다.

소통시장실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신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경제회복으로 당진의 대도약’을 이루겠습니다.

진정한 시민의 행복은 안정적이고 지속적인 경제력을 토대로, 사회 안전망과 복지를 확대하고, 풍요로운 문화생활을 누릴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는 것부터 시작한다고 생각합니다.
당진의 경제회복과 대도약을 위해, 멈추지 않고 두 발로 뛰어다니겠습니다.

‘다 같이 누리는 행복하고 건강한 당진시’를 만들겠습니다.

민선 8기 당진시정은 어느 곳에서도 누구 하나 소외된 분 없이, 행정의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시민들과 동행하는 든든한 복지행정을 펼치겠습니다.

‘문화, 체육, 관광이 살아있는 명품도시’를 만들겠습니다.

17만 당진시민 여러분이 문화를 통해 감동과 영감을 받을 수 있는 고품격 문화도시를 완성하겠습니다.

당진의 문화적 가치를 발굴하여 지친 시민 여러분의 마음을 위로하고, 화합하여, 당진이 낭만 있는 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온 힘을 다하겠습니다.
그리고 당진의 관광산업을 육성하여 서해안을 대표하는 명품 관광도시로 만들겠습니다.

‘살기 좋은 푸른 당진’을 만들겠습니다.

주거와 문화, 교육, 복지, 교통을 비롯해 모든 행정이 복합적으로 어우러져야지만 당진으로의 인구 유입과 성장이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이를 위해 남부럽지 않은 명품 호수공원을 조성하고, 당진 천변길 개선을 통해 도시브랜드를 높이며, 시민 여러분께 만남과 휴식의 장소를 제공하여 쾌적한 주거환경을 만들겠습니다.

‘경쟁력 있고 풍요로운 농어촌’을 만들겠습니다.

당진의 농특산물은 충남을 넘어, 대한민국과 세계의 밥상 위에 오르는 먹거리입니다.
변화하는 농촌환경에 대응하고, 도농 균형발전을 위한 현실적인 지원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R&D 분야의 투자를 확대하고, 농어촌산업 기반 시설과 유통구조를 개선하여 풍요로운 농어촌을 만들어 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