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적북적 ‘동네방네 찾아가는 이동복지관’
북적북적 ‘동네방네 찾아가는 이동복지관’
- 15일 석문면 이동복지관 성황리 마무리 -
 


당진지역의 올해 4번째 ‘동네방네 찾아가는 이동복지관’(이하 이동복지관)이 15일 당진시 석문면 삼봉4리 마을회관에서 진행됐다.

이동복지관은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원사업으로 취약계층과 취약지역의 복지서비스 접근성 강화를 위해 당진시가 복지 자원이 상대적으로 부족한 지역을 직접 찾아가 주민 밀착형 사회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당진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중심으로 대한적십자봉사회와 새마을협의회 등이 함께 참여한 이번 석문면 이동복지관에는 약 250명의 적문지역 주민들이 참여해 한방검진과 구강검진을 비롯한 기초건강검진과 사회복지 상담을 받고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에도 참여했다.

특히 석문면 주민자치위원회와 연계해 다양한 문화공연과 직거래장터가 결합된 제1회 내고향 문화장터가 함께 열려 단순히 복지서비스 제공에 머무르지 않고 이동복지관에 지역주민이 직접 참여하는 형태로 한 단계 발전하는 모습을 보여줬다.

시 관계자는 “지난해 이동복지관에 대한 시민들의 반응이 매우 뜨거워 올해도 계속해서 사업을 진행 중”이라며 “주민자치위원회와 함께 주민과 함께 만드는 이동복지관으로의 변신해 가는 등 지역에 긍정적인 영향을 많이 미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제5회 차 이동복지관은 이달 28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까지 대호지면 조금초등학교 강당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이동복지관 사업 간련 문의 및 참여를 희망하는 자원봉사자와 기관 및 단체는 당진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041-360-3152)로 문의하면 된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