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말, 바지락 캐러 한진포구로 오세요!

이번 주말, 바지락 캐러 한진포구로 오세요!
- 제10회 한진포구 바지락 갯벌체험 축제 열려 -


 

 

 

드넓은 갯벌과 바다 제철음식이 가득한 당진시 송악읍 한진포구에서 10일부터 12일까지 3일 간 제10회 한진포구 바지락 갯벌체험 축제가 열린다.


축제가 열리는 한진포구는 서해안고속도로를 이용해 송악IC로 빠져나오면 서울에서 1시간 남짓이면 도착할 수 있는 곳으로, 옛날부터 중국과의 교역도 이뤄지고 장이 섰을 정도로 규모가 큰 포구였으며, 최근에는 서해대교를 배경으로 한 일출이 아름다운 명소로 유명세를 타고 있는 곳이다.


축제 첫날인 10일에는 개막식을 비롯해 각설이공연, 노래자랑 ‘위대한 탄생’ 예선이 열리며 11일에는 오전 8시부터 바지락을 직접 캐 볼 수 있는 갯벌 체험을 비롯해 바지락 중량달기, 바지락 까기 바지락 OX퀴즈 등 바지락을 주제로 한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또한 위대한 탄생 노래자랑 본선과 초대가수 공연, 불꽃놀이도 11일에 펼쳐지며, 행사 마지막 날에는 천여 명을 대상으로 한 바지락 캐기 체험어장이 운영된다.


시 관계자는 “바지락 외에도 가을 제철을 맞이한 대하, 전어 등 다른 해산물도 맛볼 수 있다”면서 “갯벌 체험을 통해 바다의 소중함을 배워볼 수 있는 만큼 자녀들과 함께 많은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한진포구에서 많이 잡히는 바지락은 필수아노산이 풍부하며, 타우린 성분이 특히 많은 것으로 알려진 조개류로, 각기병 예방과 간 기능 강화, 콜레스테롤 감소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2019. 10. 조회수 : 56

위로